아이튠스토어의 곡 판매수가 30억곡을 넘었다고 애플이 발표했습니다.
모...
아이팟이 1억대가 넘게 판매되었다고 올해초에 나왔으니..
아이팟 1대당 평군 30곡정도 판매했다고 봐도 될듯 하네요..

현재 아이튠스토어에는 500만여곡의 음악과 550여개의 TV쇼, 그리고 500여개의 영화가 판매되고 있다고 하네요..
미국에서 3번째로 큰 음악상점이 되었구요..
또한 DRM free인 음악을 공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래저래 음반업계에서 아이튠스토어가 차지하는 비율이 커져가는듯 하네요..

한편..
우리나라에는 언제쯤 서비스할지 기다려집니다..
일단 스티브잡스가 마음이 있는지도 궁금하구요..
마음이 있더라도 저작권협회에서 깐깐하게 굴어서 나오기 힘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