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Alison 이 분이 처음 맥 관련 포스트한게 2월 3일입니다.
이 글은 3월 13일. 한 달 조금 지났네요.

원문링크: 와이프한테 맥 하나 사줘야하나...

내 와이프는 정말 멋진 여성이다. 결혼하고 21년 동안 그녀는 내 인생 최고의 동반자였다. 여러 개의 석사 학위를 가지고 있는 변호사이자 선생님이며, 그녀가 하고자 맘먹은 건 전부 해내버린 당찬 여성이다. 더 중요한 건 이 모든걸 하면서도 아이 3명을 훌륭하게 키워냈다는 사실이다.
(역자주: ...위 문장에 속으시면 안됩니다. 이제부터 진짜입니다.)

지난 20년간 그녀는 나에게 기계치인 자신을 보좌하도록 지시하셨고, 그 결과 컴퓨터와는 그다지 친해질 기회가 없었다. 아, 물론 남들 다 하는 웹에서 물건 구입하는 정도는 한다. Gmail 가르쳐주니까 이메일도 제법 잘하고. 그거 말고는...... 음...

와이프는 윈도우 XP가 깔려있는 HP 노트북을 2년째 쓰고 있다. 나 나름대로는 잘 보호해왔다고 자부한다. 매년 백신프로그램 제조사에 꾸준히 돈도 바쳐가면서 말이지. 하지만 와이프한테 그러지 말라고 몇 번을 가르쳐줘도 이상한 이메일들 열어가지곤 희안한 프로그램 깔아두곤 한다.

"근데, 근데... 친구가 보낸 사진 보려면 이 프로그램을 깔아야 한다고 그랬단 말야..."
사진 보려고 소프트웨어 깔 필요 없어, 일반적인 그림 파일일테니 그냥 다 보인다구.
그럼 와이프는 그저 멍~ 한 눈으로 날 바라본다.
(역자주: 번역하면서 속이 답답해지는 이유는 뭘까요?)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설명해준다. 어떤 회사들에서 그런 프로그램들을 일부러 설치하려고 그러는거야. 그럼 그 프로그램이 당신 정보를 그 회사에다 몰래 보내주거든. "그게 스파이웨어야." 와이프의 눈이 깜박거린다. 드디어 감 잡았구나.

"그럼 사진 보려면 이 프로그램들 설치하면 안되?"

아아아악!!! 꼭 몇 달에 한번씩 이러고 있다.

오늘 아침에는 또 다른 일이 있었는데, 와이프 컴퓨터에 로그인이 안되는거다. 로그인만 하면 재부팅을 한다. 결국 난 전원을 완전히 내려버렸다.(전원버튼 5초동안 누르기.)

이번 사고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밤사이 리부팅이 필요한 자동 업데이트를 시술하시다 뭔가 꼬인 케이스 되겠다. 장담하건데 우리 와이프는 컴퓨터 어떻게 재부팅하는지도 모를 것이다. (알려고나 할까?)

간신히 제대로 로그인 한 다음 컴퓨터를 살펴보는데, 뭔가 굉장히 느려진 기분이 들었다. 몇 년동안 프로그램 설치하고 지우면서 레지스트리에 자국을 남겨둔 게 결국 발목을 잡는가 보다. 백신 프로그램(노턴 컨트롤 센터 전부!)으로 그토록 철저히 막아온 컴퓨터였건만... 느리군.

아직까지는 그래도 쓸만하지만, 만일 아이맥이 출동하면 어떨까? iSight가 있으니 아무때나 와이프랑 따님이 채팅할 수 있을 것이고, 신형 아이맥이면 AMD 달린 와이프 노트북보다 엄청 빠르겠지. 와이프 노트북은 평생 책상에 고정된 녀석이니 들고 다니는 걸 고민할 것도 없고.

무엇보다 스파이웨어, malware, 트로이목마, 기타등등의 골칫거리에서 해방이다! 언젠간 맥에서도 깔릴지 모르겠다만 그럴 가능성은 희박하지. 게다가 와이프 노트북은 Vista를 돌리지도 못할거다.

혹시 궁금하신 분을 위해서 적어두는데, 와이프에게 맥 하나 사주라고 날 설득해볼 작정이다.


------------------------------------------------------------------------------------

저도 맥북프로를 통해 스위칭 하고 1년이 조금 넘어서 집에 아이맥을 한대 들여놨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웹 환경은 주변 사람들에게 맥을 전도하기엔 너무 어려운 환경을 제공합니다..ㅡㅡ
아내도 맥을 잠시 써보더니..
싸이도 잘 안되고..
인터넷 뱅킹도 안된다고 투덜대더군요..
그래서 집에 있는 아이맥은 붓캠을 설치해서 OSX와 윈도XP를 같이 사용합니다..
비스타도 설치해 봤는데..
아내는 비스타도 싫다고 하더군요..^^

그래도 주위에 맥으로 스위칭 하는 사람들이 꽤 늘어났네요..^^
제가 스위칭할때까지만 해도 맥을 사용하는 사람이 전무했는데..
지금은 꽤 되는군요..^^

하드코어 PC 광의 맥 사용기는 애플포럼의 해든나라님께서 번역해주신것을 가져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