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금을 주고 산거야... 새 키보드 성능 시험이다! (뭔지 아시는분?)

원문링크: 사파리 - 모든 링크를 tab으로 띄우기!

이전에도 말했듯이 난 사파리를 정말 좋아한다. 왜냐하면 번개같이 빠르고, 3.1 버전에선 더 빨라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파리에도 짜증나는 점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웹페이지에 걸린 링크를 클릭하면 새로운 윈도우를 만든다는 사실이다.

보통 웹페이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현재 윈도우(또는 tab)에서 뜨거나 새로운 윈도우에서 보여지거나 둘 중 하나이다.
웹페이지 제작자가 어떤 걸 선택하는가에 따라 다른데, 보통은 새로운 창을 띄우도록 만든다. 자기 사이트를 떠나는 건 좋아하지 않을테니까.

그 사실에는 불만이 없지만, 난 수십개의 윈도우가 열려있는 건 딱 질색이다.
그래서 tab 브라우징이 나에게는 안성맞춤이다. 게다가 새 윈도우를 tab으로 띄우면 돌아다니기도 간편하다.

사파리에서도 링크를 새 윈도우가 아니라 tab에서 띄우게끔 할 수 있다. 메뉴바의 Safari - 환경설정 - 탭 항목에서 'Command-클릭으로 새로운 탭에서 링크 열기' 를 선택하면 된다. 내 로지텍 마우스의 스크롤 휠 버튼(마우스 3번 버튼)을 눌러도 된다.

문제는 링크의 타겟이 '새로운 윈도우'로 되어있으면 사파리는 무조건 새 윈도우를 만든다는 사실이다. 덕분에 정말 짜증났었다. 지금까지는.

(역자주: HTML을 잘 몰라서 제대로 번역된건지 의문이네요.
원문은 'The problem in Safari is that if the target for a link is a new window, Safari opened it in a new browser window.' 입니다.)

바로 앞 글(VMware 가혹테스트)에 달린 리플 중 Jon Sabino라는 분이 The Unofficial Apple Weblog에 올라온 해결안을 적어주셨다.
정말 간단하다. 터미널을 열고 아래 문장을 붙혀주고 엔터 한번 누르면 된다.

defaults write com.apple.Safari TargetedClicksCreateTabs -bool true

사파리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그걸로 끝! 이제부턴 새 윈도우에서 열리던 모든 링크들이 지금 윈도우의 새 tab에서 열리게 될 것이다.

Jon, 좋은 팁 고마워요!

----------------------------------------------------------------------------------------

David, 좋은 팁 고마워요!


하드코어 PC 광의 맥 사용기는 애플포럼의 해든나라님께서 번역해주신것을 가져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