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개발자가 맘먹으면 고수 되는건 순식간이군요.
이젠 저보다 더 많이 알고 계시는 거 같습니다.

원문링크: Spotlight가 먹통이신가요?


Dylan이란 친구가 알려준 이후부터 난 Spotlight 없이는 못 살 지경이 되었다.
그래서 얼마전 맥북에서 프로그램을 못찾고 헤매는 모습이 어찌나 황당하던지.

인터넷을 뒤져보니 Spotlight에 지정된 몇 몇 폴더를 제거하였다 다시 추가하는 방안을 가장 많이 추천하셨다. 그러나 몇 번 해보았지만 모두 실패.

결국 시간은 상당히 걸리더라도 Spotlight 전부를 재인덱싱 하기로 결정했다. 320G 하드가 장착된 (197G 사용중) 맥북의 경우 거의 한 시간이 걸린다.
인덱싱을 하는 중이라도 Spotlight만 빼고 맥북의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다.

재인덱싱이 필요한 경우는 터미널 창을 열고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

sudo mdutil -E /

일단 시작하면(관리자 암호가 필요하다) 터미널 윈도우를 닫고 하던 일 계속 하면 된다. 그동안 맥북의 CPU는 꽤나 바빴을 것이다.
모든게 다 완료되니 Spotlight가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다.
혹시 Spotlight가 뭔가를 못찾는 경우가 생기시면 이 내용들을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란다.

1. Spotlight의 폴더 지정은 제대로 되었는가. (Preferences / Spotlight)
2. 재인덱싱

그러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될 것이다.

인덱싱이 얼마나 되었는가 궁금하면 Spotlight 아이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로 표시해준다.
이 작은 팁을 알려준 MacWorld에게 감사!

--------------------------------------------------------------------

아.. 스팟라이트에 문제가 생기면 저렇게 해결하는군요..
이분은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경험하는군요..
전 아직까지 그런 경험이 없는데 말이죠..^^


하드코어 PC 광의 맥 사용기는 애플포럼의 해든나라님께서 번역해주신것을 가져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