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와 비슷한 타입이셨군요. 저 역시 Dashboard는 잘 안쓰는 편이었는데.

원문링크: Dashboard 가지고 놀아보기.


난 여태껏 Dashboard를 꺼리는 편이었다. 옛날 윈도우의 액티브 데스크탑이라는 악몽 때문에라도 이 분야는 그냥 피하고 싶었다.
그런데 어제 저녁 잠시 사용해 본 Dashboard는 상당히 괜찮은 편이었고, 그 결과 이걸 계속 사용할지를 심각하게 재고하는 중이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Dashboard widget은 정말 ‘헉’ 소리 날 정도로 많다. 게다가 애플에서 제공하는 개발툴인 Dashcode를 사용하면 widget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으니 Dashboard widget 하나 개발하는 건 눈물이 날 정도로 쉬운 일이다.
(역자주: 프로그래밍이 익숙한 분이라서 그런 것 아닌지... --)

사파리의 툴바에 보면 작은 가위 아이콘이 있다. 지금 띄워진 웹페이지의 일부분을 선택해서 간단하게 Dashboard에다 올려버리는 기능이다.
나는 이제서야 사용하고 있지만,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RSS feed를 제공한다면 당신도 Dashboard widget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 너무 쉬워서 한숨이 나올 지경이다.

그래서 오늘 아침 이 글을 쓰면서 Dashcode를 띄워봤다(설치하려면 OS X CD를 사용하거나 애플 사이트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잠깐 가지고 놀다 보니 나도 모르는 새 내 블로그용 Dashboard Widget 하나가 뚝딱 만들어져 있었다. 여기서 받아볼 수 있다: David Alison’s Dashboard Widget.
만드는 데 한 20분 정도 들었나. 그다지 대단한 것도 아니고, 게다가 Dashcode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살펴본다고 여기 저기 만지작거리다 보니 만들어진 것이다.

내가 만든 widget은 이렇게 생겼다:


이 정도로 간단하다. 만일 Dashboard로 자신을 알리고 싶으시다면 Dashcode를 써보시기 바란다.
나 역시 다음 제품을 공개하는 방법으로 Dashcode를 사용할 거 같다는 느낌이 든다.

그래서 떠오른 질문: Dashboard를 쓰시는지? 그렇다면, 매일 써야 해서 “무조건 깔아두는” widget이 있으신지?

-------------------------------------------------------------------------

대시보드를 잘 안쓰는 사람들도 있군요..
하긴 생각해보면 그런 사람이 없으리라는 법도 없지요..^^

전 대시보드를 애용하는 편입니다..
대시보드에 있는 계산기나 메모패드는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날씨 예보를 보기에도 매우 좋지요..^^
여러번 손이 갈 일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일등 공신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지 않나요?


하드코어 PC 광의 맥 사용기는 애플포럼의 해든나라님께서 번역해주신것을 가져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