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 자는 사이 올려봅니다. 5년 뒤는 애 교육이 좋아지기를 기약하면서.
참... 덥네요.

원문링크: 사파리, 인터넷 익스플로러인 척 하게 만들려면?

혹시 사파리를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 보신 적 없으신지? 이런 일이 벌어지는 이유는 구닥다리 ActiveX 컨크롤을 사용했거나 아니면 일부 브라우저에서만 제대로 보여지는 사이트를 만들어놔서 그런 것이다. 이런 사이트는 여러분들이 여길 방문하는 순간 이런 문구를 띄워버린다:

"죄송합니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5.5 이상을 요구합니다!"

일단 배경지식부터.

웹 브라우저는 웹 사이트에 접속하는 순간 "signature"를 건넨다. User Agent string이라고 부르는데, 여러분 컴퓨터의 운영체계와 웹 브라우저 종류, 버전 등의 정보를 포함한다. 웹 서버와 HTML 페이지는 웹 브라우저에 맞도록 웹 페이지를 표시할 때 이 signature를 이용한다.

만일 웹 사이트 개발자에게 충분한 리소스가 없다면, 일단 그들의 사이트가 가장 널리 쓰이는 브라우저 - 물론 인터넷 익스플로러(IE) - 에서 잘 보이도록 만든다. 만든 지 오래된 사이트라서 업데이트가 안 된 경우, IE에서만 제대로 그려지도록 하고 다른 브라우저들은 생각하기 싫으니 아예 접근을 차단해버린다.

이유야 뭐든, '특정 브라우저'만 요구하는 사이트에 사파리를 쓰면서도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 첫 단계는 메뉴바의 Develop menu를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Safari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Advanced tab을 선택한다:



그 다음, 맨 하단의 show the Develop menu를 선택하면 맨 위 메뉴바에 북마크 옆쪽으로 Develop 메뉴가 나타난다. 이 메뉴를 사용하면 몇 가지 괜찮은 기능들을 쓸 수 있는데, 이 중 우리에게 필요한 건 User Agent selection이다.

Develop에서 User Agent 항목을 선택하고, 특정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브라우저에 맞는 브라우저 signature를 고른다. 그 다음 문제의 사이트를 '새로 고침'하면 아마도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주의사항! 진짜 중요한 사이트에 이 기능을 쓰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다. 자료를 입력해야 하는데 제대로 입력되지 않거나 잘못된 데이타를 전송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특정 브라우저에서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사이트일 수도 있다. 만일 나라면, 정말 보고싶지만 '당신에게는 보여주기 싫다는' 사이트이고, 들어갈 수 있는 브라우저가 없는 경우에만 사용할 것이다.

이 옵션을 쓴다고 사파리가 IE나 다른 브라우저 에뮬레이션을 하는 것도 아니다. 그저 웹 서버에 '난 사파리가 아니다'라고 알려주는 것 뿐이다. 그리고 모든 게 다 끝나면 다시 Default로 바꿔놔야 한다. 많은 사이트들은 브라우저 종류에 맞춘 렌더링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혹시나 여러분이 맥을 쓰니까 여긴 볼 생각 접으시라는 사이트를 만나 따돌림당한 기분을 느끼셨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서 뭐가 그리 대단하길래 막아둔 건지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

이 글의 리플에 달린 유용한 정보 하나 같이 올립니다.
RASTERMAN가 올려준 스타벅스에서 공짜 인터넷 쓸 수 있는 팁:

Mac Safari를 Mobile Safari로 지정하면, 노트북 유저들은 AT&T/Starbucks/Apple Sponsored service에서 무제한(?) 브라우징이 가능합니다.

이는 iPhone 유저들에게만 특별히 지원되는 것이므로, iPhone을 쓰고 있다고 '보이게끔' 만들 수 있다면 이 특혜를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접속 허가를 얻는 참 단순한 방법이지요. 지금은 막힌 곳도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사파리의 develop menu가 재미있는 기능을 추가로 많이 제공하는듯 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현재 사파리에서 동작하지 않는 티스토리/태터툴즈의 위지위그 에디터를 사파리에서 동작하도록 할수도 있지요..^^

미국 등지에선 스타벅스에서 무료로 인터넷 사용도 가능하겠군요..
우리나라 스타벅스에서는 안되는 것이겠죠?


하드코어 PC 광의 맥 사용기는 애플포럼의 해든나라님께서 번역해주신것을 가져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