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만들기


가장 먼저, 하나의 완벽한 데이터베이스 설정은 없다. DEVONthink 데이터베이스는 당신만의 매우 고유한 필요에 따라 모두 다르다.

그러나 당신이 데이터 베이스를 만들때, DEVONthink의 특징을 극대화 시키는 몇몇 절차가 있다.

이 작은 튜토리얼을 통해 당신은 어떻게 새로운 데이터 베이스를 만들고 유연하고 강력한 그룹 구조를 설정하는지 배울것이다.

==============================================================

새로운 데이터 베이스 생성



DEVONthink Pro에서 새로운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것은 매우 쉽다. 단지 File > New Database를 선택하고, 그것을 저장할 장소, 예를 들어 당신의 도큐멘트 폴더 밑에 독특한 이름을 주는것만으로 생성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데이터베이스를 DEVONthink Pro가 실행될때 기본으로 열리게 하고 싶다면, Preferences의 General 탭의 아래에서 지정할 수 있다.

==============================================================

당신의 데이터를 보호하라


당신의 중요한 데이터를 훔쳐보는 눈으로부터 보호하기를 원한다면 당신의 데이터 베이스에 암호를 지정해 보호할 수 있다. File > Database Properties 메뉴를 선택하고 username과 비밀번호를 설정하라.

먼저 이름과 비밀번호 필드에 입력을 위해서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리고, 당신의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당신이 수정한 사항을 잠그기 위해 자물쇠 아이콘을 다시 클릭한다.

더하여, 당신의 데이터베이스 이름과 약간의 코멘트를 수정하고 입력할 수 있다.

================================================================

기본적인 그룹 구조


이제 당신은 그룹을 만들 준비가 되었다. Data > New > Group 메뉴 또는 'Group +' 버튼을 이용해서 새로운 그룹을 만들 수 있다. 서브 그룹을 만들기 위해선 부모 그룹을 선택하고 'Group +' 툴을 다시 사용하라.

탑 레벨 구조는 당신 고유의 필요에 따라 결정된다. 그것은 각 프로젝트, 시간, 연구분야 등등을 나타내는 그룹일수 있다. 여기엔 좋은것도 나쁜것도 없다. 그것은 단지 당신의 개인적인 정리 스타일에 달려있다.

================================================================

서브그룹 활용하기


DEVONthink에서 유용한 그룹 구조를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은 그룹들을 묶는것이다. 수백개, 수천개의 이메일 메시지를 비즈니스라는 하나의 그룹안에다 모두 넣지 말아라.

당신의 고객 또는 당신의 프로젝트를 위해서 서브 그룹을 만드는 것은 더욱 좋다. 이러한 방법을 돕기 위해 DEVONthink의 classify function은 새로 추가된 아이템을 적당한 그룹에 위치시키는것을 더 쉽게 만든다. 그 컨텐츠가 더 집중되어 있다면 더 좋은 분류 결과를 가져온다.

-------------------------------------------------------------------------------------------------
위 내용은 퍼가실수 없으며,
저작권은 DEVONthink 제작사인 DEVON-Technologies 사에 있습니다.

'Apple > DEVON Acade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VON Think Overview  (6) 2008.10.15
데본씽크 아카데미 번역 예고  (2) 2008.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