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오늘 아이폰 3GS의 전자파 인증이 완료되었다.
순간적으로 확 이슈가 되어 떠올랐다.

그런데..
이상하다..
동일한 모델이 2개 인증되어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형식기호까지 완전히 동일하고,
인증번호만 하나 뒤에 n이 붙어있다.


하나는 무선랜과 블루투스가 없는게 아닌가 하는 추측이 이야기되고 있다.
제품 설명 부분에 하나는 WCDMA, WLAN, BT가 모두 표시되어 있는 데 비해,
다른 하나는 WCDMA만 표시되어 있다.
하지만 그나마도 괄호가 열리기만 했고 닫히지 않아서 그냥 짤린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무선랜과 블루투스가 빠지면 형식기호도 바뀌는게 아닌가?

메모리 용량의 차이나,
아니면 색상의 차이일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정말 무선랜과 블루투스가 빠져서 나온다면?
우리나라 통신사 정말 엄청난거다..
세계 어디에서도 이루어내지 못한 일을 애플과의 협상에서 만들어낸거다..
그게 사실이 아니길 바란다..
무선랜이 없는 아이폰은 아이팟 터치만도 못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

오후 20시 추가
결국 헤프닝으로 끝났습니다..
클리앙의 한분이 전화로 확인해본 결과 두개 모두 무선랜과 블루투스가 달려있다고 하네요..
두 제품 모두 성능의 차이는 없고 부품이 좀 다르다고 하는군요..
역시 애플을 쉽게 이길리가 없겠죠..^^

'Apple >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 시장 점유율 상승? 하강?  (4) 2009.07.17
당신의 애플 매니아 점수는?  (10) 2009.07.07
iPhone 3GS도 전파 인증  (2) 2009.07.06
아이폰 3GS 일본 휴대폰 판매 1위  (6) 2009.07.06
스티브 잡스의 업무 복귀 사진  (4) 2009.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