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아이폰3Gs가 액정에 금이 가서 AS 받은 이야기를 포스팅했다. 29만원이라는 거금을 들어서 유상 리퍼를 받았지만, 나에게는 쇼폰케어가 있다. 그래서 쇼폰케어 보상을 신청했다.

먼저 어떻게 보상신청을 하는지 몰라서 전화로 문의해다. 전화번호는 1577-2822이다. 전화로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보상받는 방법을 물어보니, 신청서, 수리내역서, 영수증, 신분증사본, 그리고 통화내역서를 팩스로 보내면 된다고 한다. 이경우는 유상리퍼를 받은 경우이고, 도난 내지 분실시엔 수리내역서와 영수증 대신 도난/분실 신고접수증이 필요한것 같다. 신청서 양식은 메일로 보내주었다. 엑셀로 되어있었고, 좀 짜증났던 부분은 컴퓨터로 작성하면 안되고 출력해서 자필로 작성해야 한단다. 나 글씨 무진장 못쓰는데..ㅡㅡ

수리내역서와 영수증은 AS 받을때 받아왔으니 문제가 없는데, 통화내역서가 문제이다. 통화내역서를 받으려면 가까운 KT플라자에 방문해야 한다. 팩스로 받을수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다. 바람이나 쐴까 싶어서 다녀왔는데.. 힘들었다. 통화내역서는 사고가 일어나기 전 1주일정도의 내역을 보내면 될것 같다. 통화내역서에 데이터 사용도 모두 나오는 바람에 무려 13페이지나 되었다. 통화내역이 왜 필요한지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 통화내역서를 뽑을수 있는 KT플라자가 많이 있는것도 아니다보니 일단 통화내역서를 뽑는것부터 큰일에다, 분량도 꽤 많아서 팩스 보내는데에도 시간이 많이 들었다.

어쨋든.. 팩스로 신청서, 수리내역서, 영수증, 신분증사본, 통화내역서를 팩스(1644-0914)로 보냈다. 신청서를 보내다가 끊겼는데, 바로 전화가 와서 중간에 잘렸다고 알려줘서 조금 놀랬다. 바로 다시 보내고 있었는데.. 바로 알려주니 왠지 좋아보였다.

팩스로 서류를 다 보내고 20-30분 후에 다시 1577-2822로 전화해서 팩스 보냈으니 서류 확인하면 신청 절차는 마무리된다. 1-2주의 심사를 거쳐 심사가 통과되면 심사 3주 후에 신청한 은행계좌로 입금된다고 한다.

보험이어서 그런지 신청이 은근히 까다로왔다. 신청서, 수리내역서, 영수증, 신분증 사본정도는 이해가 가지만 통화내역서는 정말 이해가 가지 않는다. 통화내역서를 뽑기가 쉽지 않아서 더 불만스럽다. 또한 신청서는 왜 자필로 작성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다. 그냥 컴퓨터로 작성해서 서명만 자필로 하면 되지 않나 싶다. 또한 심사 후에 입금되는 시간까지 3주나 걸리는 것이 너무 오래 걸리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매우 친절했다.

기타 확인한 사항은, 오늘 보상 신청하고 내일 바로 해지하더라도 보상은 받을수 있다고 한다. 또한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상금이 쇼폰케어중가형으로 총 55만원인데, 이번에 29만원을 사용했으니 다음번에는 26만원만 보상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