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가 프로그램 개발자여서 그런가요. 일반 유저는 그냥 넘어가는 부분들을 놓치지 않습니다.
번역하고 있지만 저도 한 수 배웁니다.

원문링크: 사파리- snapback 버튼.


사파리의 주소창이나 검색창에 가끔 등장하는 이 화살표가 뭐하는 건지 궁금하지 않으셨는지? Snapback 버튼이란 것이다.
검색창에서 뭔가를 찾으면 검색 결과로 수많은 링크가 나타나는데, 여기 저기 클릭하고 돌아다니다 검색 결과로 돌아가고 싶으면 바로 저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검색결과 첫 페이지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링크를 눌러 검색 결과를 떠났던 바로 그 페이지로 돌아오게 해준다. 이 기능은 구글 검색을 이용할 때 정말 유용하다. 예를 들어 검색 결과의 두 번째 창에서 링크를 클릭했다면 Snapback 버튼은 당신을 두 번째 페이지로 다시 모셔다준다.

이건 주소창에서 북마크나 주소를 클릭했을 때도 똑같이 써먹을 수 있다.

탭브라우징에 익숙해지니 요즘에는 관심가는 검색 결과를 마우스 3번 버튼(마우스의 스크롤 버튼, 또는 command-click) 눌러서 새 탭에 띄우고 나중에 탭들을 돌아다니는 식으로 검색을 한다. 그러다 보니 Sanpback을 자주 쓰게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알아두면 가끔씩 유용할 때가 있다.

------------------------------------------------------------------------------------

이렇게 좋은 기능이 있군요..
이 글을 보고 저도 처음 알았습니다..^^
잘 써먹어야 겠습니다..^^


하드코어 PC 광의 맥 사용기는 애플포럼의 해든나라님께서 번역해주신것을 가져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