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가 발표된지 1달이 지났다. 미국에서는 이미 출시가 되었고, 국내에도 조만간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아이폰4는 레티나 디스플레이, 더 길어진 배터리 사용시간, 강력한 프로세서, 새로운 디자인, 더 좋아진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 자이로스코프 내장 등 신기능을 자랑한다. 한편으로는 각종 문제점들이 리포팅되고 있기도 하다. 데스그립으로 알려진 수신율 저하 문제에, 지난 주말에는 충전중 폭발까지 이야기 되었다.


아이폰3GS를 사용중인데, 2년간의 노예 계약중 이제 겨우 7개월이 지났다.. 아직도 17개월동안 아이폰3GS의 노예로 살아야 한다. 그래서 나름 잘 참아내고 있었다고 생각해왔다. 각종 스펙이 화려하긴 하지만 iOS4를 완전히 지원하는 아이폰3GS도 충분하게 느껴졌다. 아니 충분하다고 생각해왔다. 그리고 지금도 그렇게 생각한다.

그런데, 최근 갑자기 아이폰4에 대한 뽐뿌가 급격히 커지고 있다. 약정 승계 소식을 보고 흠칫 하기도 하고, (아내에게 약정 승계해버릴까..ㅡㅡ) 주위에서 아이폰3GS를 참았던 사람들이 아이폰4를 구입할거라는 이야기를 할때마다 가슴이 두근거린다.. 쇼폰케어를 악용해볼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된다. (그래도 악용하지는 않을거다.. 바르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까..^^)

아무리 생각해도 그 이유를 모르겠다. 처음 발표때 이후에 나온 소식은 뽐뿌질보다는 안좋은 소식이 더 많았는데 말이다. 레티나 액정의 미려함은 이미 상상했던 그대로이고, 어두운 곳에서도 잘 찍힌다는 카메라가 부럽긴 하지만, 원래 카메라를 잘 사용하지 않는 나에겐 매력이 그다지 크지 않다. 자이로스코프 센서도 부럽긴 하지만 AR이나 3D 게임도 자주 하는 편이 아니어서 크게 매력이 있게 느껴지지 않는다. 그나마 바뀐 디자인이 맘에 드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몰려오는 뽐뿌는 그 수준을 넘어서는 느낌이다..

요 며칠 사이에 7월 28일에 출시된다는 뉴스가 나오더니 7월중 출시가 불투명하다는 기사까지 나왔다. 오늘 오전의 간담회에서는 물량 부족해서 빨리 들여오지 못하지만 7월중 출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애매한 이야기가 있었다. 어쨌든 계속 몰려오는 뽐뿌질의 압박을 이겨내야 할텐데 말이다..

  • BlogIcon logo design company 2010.07.12 19:14

    The subject of your article is very informative. You see very rare useful information on net. Thanks! Buddy.

  • BlogIcon 새우깡소년 2010.07.12 20:05

    결국 iPhone 4 마저 담달폰이 되는건 아닐꺼라 걱정만 하는 입장에서
    전 이미 iPhone 3GS와 BB 9700을 듀얼로 쓰고 있는지라, 관심 밖이 되어버렸어요.

    꼭 구매하시면 리뷰 해주실꺼죠? ㅎ

    더운 여름날입니다. 시원하게 보내시고요. 요즘 장염이 유행이라네요. 건강하게`~ 보내세용

    • BlogIcon drzekil 2010.07.12 21:41 신고

      연기의 이유가 공급문제가 될것 같아서 별로 걱정이 되지 않습니다..
      3GS처럼 마구 늦어지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 구매한 사람이 나오면 좀 써보고서라도 리뷰 해야죠..^^
      그래도 애플을 주요 아이템으로 다루는 블로그인데 아이폰4 리뷰가 빠져서야 되겠습니까..^^

      새우깡소년님도 건강 조심하세요..^^

  • BlogIcon 키다링 2010.07.13 00:02

    나오면
    삽니다!


    아우 빨리빨리~ 이러고 있어요!

    • BlogIcon drzekil 2010.07.13 00:11 신고

      아이폰 기다리던 사람들은 거의다 샀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차세대 아이폰을 기다리던 사람들도 꽤 되나 봅니다..
      제 주변에도 나오기만 해라 하는 사람들이 꽤 있네요..
      부러워요..ㅜㅜ

  • BlogIcon gone사마 2010.07.13 00:33

    오늘 만져보고 왔습니다.
    삼성 딜라이트는 횡 해서 널려있는 갤럭시 S를 그냥 만지면 됐는데
    Lots 강남점에서 아이폰 4 만나기가 굉장히 힘들더군요.

    레티나 디스플레이.. 이거 정말 물건입니다. 픽셀이 안보여요.
    그냥 지르는 게 정답입니다.
    물론 저도 3GS 노예입니다;;

    • BlogIcon drzekil 2010.07.13 01:05 신고

      실물을 보면 뽐뿌를 참을수 없을것 같아서 더 걱정입니다..
      미리 보면서 면역력을 키워야 할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