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맥에서 사파리나 파이어폭스를 통해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하면 바람개비가 도는 현상이 자주 일어났습니다.
브라우저 전체가 멈추더군요..
다행히도 1-2분정도 기다리면 괜찮아지기는 합니다만,
매우 불편하지요..

KMUG의 어떤분께서 그에 대해 네이버에 문의했습니다.


그리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예..
공식적으로 네이버는 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네이버가 막강한 시장지배력에 배가 부른걸까요..

국내에서 쇼핑이나 홈뱅킹 사이트 외에,
맥을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바로 네이버가 그 주인공이군요..

그림은 KMUG에서 가져왔습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
  • BlogIcon Looie 2008.11.19 16:15 신고

    ,,,,,뭐죠 저건....

    • BlogIcon drzekil 2008.11.19 16:37 신고

      윈도가 아니면 네이버를 사용하지 말라는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 BlogIcon 공상플러스 2008.11.19 17:15

    (http://ko.uncyclopedia.info/wiki/%EC%A0%9C1%EC%B0%A8_%EB%8C%80%ED%95%9C%EA%B2%8C%EC%9E%84%EA%B5%AD_%EC%9A%B4%EC%98%81_%EC%B2%B4%EC%A0%9C_%EC%A0%84%EC%9F%81)

    이 말밖에 해줄말이..

    • BlogIcon drzekil 2008.11.19 17:28 신고

      헙.. 재미있는데요..
      물론 말은 안되지요..^^

    • 염산맛황산 2008.11.19 21:13

      아이러니한건 그 글에 등장하는 KLDP의 권순선님도 nhn의 직원이라는 거죠.

    • BlogIcon drzekil 2008.11.19 21:17 신고

      헙.. 그렇군요.. 재미있는 사실이네요..^^

  • BlogIcon 가우리 2008.11.19 17:45

    랙 걸리던게 파폭 3.0.4 와서 그런것 같은데...

    분석까지 하셨군요...

    • BlogIcon drzekil 2008.11.19 19:14 신고

      제가 분석한것은 아니구요..
      저는 파폭과 사파리를 사용하는데,
      둘 다 저런 현상이 생기더라구요..

  • BlogIcon WaterFlow 2008.11.19 18:11 신고

    Adblock으로 특정 플래시를 차단하면 프리징 현상이 없어지더군요..
    KMUG나 애포에 방법이 나왔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에 대해 긍정적인 편이었는데.. 좀 실망이네요 ㅠㅠ

    • BlogIcon drzekil 2008.11.19 19:15 신고

      예.. 특정 플래시가 문제인것 같습니다..
      그부분만 수정하면 될텐데요.
      전 원래부터 네이버를 별로 안좋아했는데,
      더 안좋아하게 된것 같습니다..

  • BlogIcon Lv5드라키 2008.11.19 18:39

    10점 만점에 빵점. - 네이버
    사용하는 네이버 서비스 無
    그래도 들리는 이유? 불펌글 찾아서 신고하러.


    1위 포털 네이버 = 모 대기업

    비슷하지 않나요?
    상생경쟁 안하고 밑에서 올라오는 것은 모두 죽여버리는 공룡 포털, 공룡 기업.

    규모가 더 큰 구글의 경우...다른 신규 서비스가 좋은 반응이 있을때 정당하게 M&A로 먹습니다.(??ㅋㅋ)

    네이버는? 빼껴서 네이버 XX 네이버 XXX 서비스 라고 빠른 시일내에 대응합니다. 결국 기존의 참신한 서비스들은 다 죽어나죠~

    • BlogIcon drzekil 2008.11.19 19:17 신고

      저도 네이버는 안좋아 합니다..
      네이버뿐만이 아니라 국내의 많은 대기업들도 모두 비슷하죠..
      네이버가 업계 1위 자리를 내놓게 되면 좀 괜찮아지려나요..

  • BlogIcon LUV 2008.11.19 19:03

    공식적으로 맥이나 리눅스를 지원하는 포털이 있던가요.
    있다면 애용할 수 있는데..

    • BlogIcon drzekil 2008.11.19 19:18 신고

      구글은 잘 지원하지 않나요.^^

      완전히 지원하지 않더라도, 저렇게 대놓고 지원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하는 포털도 없죠..
      다음만 해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하고,
      실제로도 노력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 BlogIcon 모노마토 2008.11.19 19:27 신고

    윈도우만 지원 하려거든 파폭윈도우용은 멀쩡하다는 건가요..

    윈도우 파폭이나 크롬 사파리에서도 동일 현상이 발생됩니다 -_-;

    고로 저건 구라 ㅠㅠ

    • BlogIcon drzekil 2008.11.19 19:43 신고

      아.. 윈도용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생기나요?
      그것은 몰랐네요..
      윈도용 크롬이나 사파리는 역시 공식적으로 지원을 안하니 문제가 안될것 같구요..
      윈도용 파폭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생기면 곧 수정하지 않을까요..
      그런데 제가 방금 해보니 윈도용 파폭은 괜찮은듯 하네요..

  • 게르드 2008.11.19 19:44

    크흑.. 리눅스용 파폭도 마찬가집니다. 안 들어가져요..T^T;;

    • BlogIcon drzekil 2008.11.19 20:16 신고

      리눅스도 문제로군요..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네이버측에서도 문제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조만간 괜찮아질것 같습니다.

  • BlogIcon sdjoon 2008.11.19 20:08

    저도 얼마 전부터 맥용 파폭에서 바람개비가 1~2분간 뜨길래 이상했는데 어제 kmug에 가니깐 위의 글이 올려져 있더군요. 댓글보니깐 윈도용 파폭에서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나 보네요.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파폭도 나온다더니만 이게 무슨 일인가요?ㅋㅋ

    • BlogIcon drzekil 2008.11.19 20:17 신고

      사실 네이버에서 실수로 저런 문제를 일으킬수도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문제는 그에 대한 대응방법입니다..
      아예 윈도가 아니면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이야기했으니까요..ㅡㅡ
      정말 어이가 없을 뿐입니다.

  • BlogIcon lantian 2008.11.19 20:14 신고

    불여우에서 잘 돌아가다 요즘 뻑뻑한 느낌이라 제 맥의 문제인 줄 알았습니다.
    네이버탓이였군요. 뭐 이런 어처구니 없는. =___=

    • BlogIcon drzekil 2008.11.19 20:17 신고

      국내 시장의 가장 큰 사업자인데요.
      이런 실수는 하지 말아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BlogIcon 입명이 2008.11.19 20:19

    어쩐지;;

  • BlogIcon 이모저모 2008.11.19 21:33

    네이버 참말로...

    이렇게 유저들에게서 뿐만아니라 광고주들도 불만이 많구요..(신문 보도에 어떤 광고주는 차라리 구글 쇼핑이 잘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라고 하네요..;) 대기업들의 네이버대한 불만도 많구 정부에서의 불만도 많구....

    도데체 이 모든 불만을 어떻게 잠재울려고 하는건지--;;;

    • BlogIcon drzekil 2008.11.19 21:34 신고

      갈수록 네이버에 대해 안좋은 이야기는 많아지는것 같습니다만..
      시장 점유율은 그대로인것 같으니 정말 신기합니다..
      또 그렇기 때문에 저런 대응을 할수 있는것이겠죠..

  • BlogIcon 닛지군 2008.11.19 23:33

    네이버 더러워서 원 ^^; 3년간 네이버 블로그에서 서식한 몸이지만, 정말 하나부터 열 까지(아, 이번 나눔 폰트 제외 하구요.)맘에 드는 곳이 없는 포탈입니다. 알바만 거지같이 풀어놓는 근성부터 시작해서 호환성도 제로...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더군요.

    문제는 이런걸 문제로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기껏해야 소수 블로거들 뿐이라는거죠 =_=;

    • BlogIcon drzekil 2008.11.19 23:57 신고

      정말 중요한 부분이군요..
      이러한 문제를 인식하는 사람들이 소수 블로거뿐이라는..ㅡㅡ
      하지만 계속 이렇게 이야기를 꺼내다 보면 다른 사람들도 알게 되는 날이 올거라 기대해봅니다..^^

  • BlogIcon bonheur 2008.11.20 06:56 신고

    뭐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다고 못박아 버리니 할 말이 없어지네요. 윈도우 사용자만 있으면 된다는 건지...

    저는 네이버에 ID도 없고, 자주 이용하지 않아 몰랐습니다만, 참 그렇네요.

    • BlogIcon drzekil 2008.11.20 09:11 신고

      웹서비스를 하는 업체에서 저렇게 못박아버리면 정말 어이없고 할말이 없죠..
      툴바를 요구한것도 아니고 백신을 요구한것도 아니고 가장 기본적인 웹서비스인데 말이죠..

  • BlogIcon 디파일러 2008.11.20 14:03 신고

    ........... 외국은 맥을 많이 쓰던데... 그거로 안들어 가지는군요...
    근데.. 제가 맥으로 했을땐 되던데... 이건 뭐죠? ,,, 음';
    그리고 맥을 공식적으로 지원 안한다는게... 말이 안되는... 음;
    네이년은... 지원할려고 노력을 자체를 안하는건지...
    아니면... 기술이 딸린지... 뭥..

    • BlogIcon drzekil 2008.11.20 16:27 신고

      지금은 문제가 해결된듯 합니다만..
      어떠어떠한게 맥에서 문제가 있다고 보내면 또다시 같은 이야기가 나오겠죠..

  • BlogIcon idzdznr 2008.11.20 18:51 신고

    소수, 약자의 서러움이죠.
    한국이 미국에서 차지하는 위치나
    한국의 맥유저가 한국 사회에서 차지하는 위치나.....피차일반일 듯
    그래서 비주류는 서러운 거고
    그래서 나는---맥라이프라는 가시밭길로 끌어들인 모씨를 원망합니다.

    • BlogIcon drzekil 2008.11.20 21:54 신고

      혹시 저를 원망하시는건 아니시겠죠..
      그래도 사회 전체적으로는 조금씩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 BlogIcon Crispy 2008.11.20 21:07 신고

    놀랍군요;;;-.-
    맥유저로서 분노가;;+_+

    • BlogIcon drzekil 2008.11.20 21:56 신고

      어제만 해도 꽤 많이 화가 났었는데..
      지금은 많이 가라앉았습니다..
      이렇게 계속 공론화 시키고 목소리를 내면 점점 좋아지겠죠..

  • BlogIcon 푸른날개 2008.11.21 01:26 신고

    어쩐지.. 네이버에선 맥 사용이 잘 안된다 했어요..ㅡㅡ
    덕분에 구글이나, 다음을 잘 사용하게 됬지만요.;

    • BlogIcon drzekil 2008.11.21 09:01 신고

      이런 작은것들이 쌓여서 무너져 간다는 것을 모르는걸까요..
      저도 덕분에 네이버는 잘 안갑니다..

  • BlogIcon Q.sea 2008.11.21 05:13 신고

    허허허허허허...이것 참 웃음밖에 안나옵니다.-_-;;;
    지원하지 않는것도 그렇지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저 당당함이네요.
    마치 "우린 그런거 모르니까 꼬우면 쓰지마." 같네요.

    • BlogIcon drzekil 2008.11.21 09:02 신고

      예.. 어떻게 저렇게 당당할수 있는건지..
      저런점이 우선적으로 바뀌어야 할텐데요..

  • 말은바로하셈 2008.11.26 07:46

    맥이 지원안되는게 아니라 사파리가 잘 안되는거죠.

    맥에서 파폭으로 들어가면 별 문제 없이 쓰는데...

    맥북에선 아예안되는줄 알겠네요..누가 들으면...

    제 주위 온통 맥북사용자인데 잘만쓰더군요...

    • BlogIcon drzekil 2008.11.26 10:04 신고

      제가 이야기를 한게 아니고 네이버에서 이야기한것입니다..
      맥에서 파폭으로 블로그를 접속할때 처음 1-2분동안 바람개비가 도는 현상이 있었고,
      그에 대해 네이버에 문의했더니 네이버에서 답변을 맥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다행히도 지금은 고쳐졌지요..

내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내가 애플의 팬임을 아실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네이버에 대한 생각은 잘 모르실것 같다..
물론.. 많은 블로거분들이 그러하듯이.. 난 네이버를 싫어한다..
네이버의 유저들을 자신들의 세계에 가두어버리려는 모습을 상당히 싫어한다..

그런데.. 요즘 애플과 네이버 검색은 상당히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애플을 좋아하는 이유는..
유저들이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면..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즉 애플은 유저 입장에서 개발한다.
잘 모르는 사람이 사용한다면 이럴때는 이렇게 하지 않을까..
이렇게 하면 더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개발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그래서 컴퓨터를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하다.
윈도와는 달리 특별히 관리할 필요도 거의 없다..
그냥 가끔 생각날때 디스크유틸리티로 오류 수정만 한번씩 해주면 거의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그럼 네이버는 어떨까..
네이버의 가장 중요한 서비스는 검색이다..
그리고 네이버의 검색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한다..
유저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보여준다..
정보의 양은 물론 질까지 훌륭하다..
즉 유저가 이런것을 검색할때는 이런것을 원할거야 하는 생각을 하고 검색을 한다는 느낌이랄까..

나는 검색을 할때 처음엔 구글.. 다음으로는 다음.. 그래도 잘 안나오면 네이버를 사용한다.
(다음의 카페글에서 은근히 좋은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그런데 요즘 네이버를 사용하는 경우가 부쩍 늘었다.
그만큼 구글과 다음의 검색이 부족하다는 의미가 된다.

네이버의 시장 1위는 그냥 올라간게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구글은 아예 시장이 다르다고 생각이 들고..
다음은 더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 BlogIcon 이레오 2007.07.30 17:12 신고

    그렇죠.. 손님이 왕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손님은 왕입니다.
    유저도 엄현히 컴퓨터 관련업게에서도 손님입니다.
    그러니 유저도 왕인 셈이죠. 그래서 유저를 위해
    배려를 해주는 것이겠죠.. 하지만 MS는..(...생략...)

  • BlogIcon 아도니스 2007.07.30 18:04

    오!
    그런가요!
    저는 구글을 알게 된 이후로 검색은 구글의 도움을 받는 게 제일 편하던데요. 국내 포털에선 나오지 않는 검색결과나 이미지가 구글엔 있었습니다. 물론 문화가 다르다 보니까 한글 문서?(웹, 이미지 총칭)가 구글에서 많이 빈약한 것은 사실이지만 요즘 보면 구글도 꽤 공격적으로 여러 업체들과 제휴해 간다고 하니(곧 다음의 카페 결과도 나온다고 하더군요) 좋은 결과가 나오리라 믿습니다. 영문 문서(웹, 이미지 총칭)는 구글보다 좋은 결과를 주는 검색엔진이 없다고 봅니다.

    • BlogIcon drzekil 2007.07.30 18:10 신고

      간단하게 예를 들면 노동부 사이트를 찾을때 가장 위력을 발휘하는것은 역시 네이버였습니다..
      물론 문서나 유용한 정보를 검색할때 최강은 구글입니다..
      저역시 그래서 습관적으로 구글을 제일 먼저 검색하게 되더군요..
      논문검색에 있어서는 구글 만세를 외치곤 합니다..^^

      한편, 크롤링 속도는 구글을 아무도 못쫓아가더군요..
      얼마전에 본 포스팅에서는 방금 작성한 포스트도 구글에서 서치가 된다고 하더군요..

  • BlogIcon 가가멜 2007.07.30 19:09

    오호라...-! 그래요?!...험..

    • BlogIcon drzekil 2007.07.30 20:28 신고

      반드시 그렇다기보다는..
      제가 생각하기에 그렇다는거지요..^^

  • BlogIcon [緣]affinity 2007.07.30 21:33

    그때 그때 맞춰서.. 쓰고 있습니다.

    일단 국내 검색시 네이버 국외 검색시 구글
    이라는 큰틀 아래서

  • BlogIcon stophead 2007.07.30 21:34

    반면에 학교 홈페이지를 검색하면 또 최적화 된 것이 구글이더군요, 몇몇 관공서는 확실히 네이버 쪽이 보기가 쉽습니다만, 학교 홈페이지나 링크되있는 과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자료 찾으려면 구글 쪽이 낫더라구요~ㅋ

    • BlogIcon drzekil 2007.07.30 22:16 신고

      저의 경우 학교도 메인 페이지는 네이버가 편하더군요..
      다만 학교 내부의 컨텐츠를 검색하려면 역시 구글입니다..^^

  • BlogIcon 김윤수 2007.07.30 22:47 신고

    저는 일할 때는 구글 집에서 생활 정보 검색할 때는 네이버 씁니다. 예를 들어 국내 버스 정보 검색할 때는 딴 거 가볼 필요 전혀 없더군요. 혹시나 하고 구글로 검색해 보면 거의 안나옵니다. 근데 네이버는 일목 요연하게 잘 정리돼서 나옵니다.

    기계가 하느냐 사람이 하느냐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 BlogIcon 김윤수 2007.07.30 22:50 신고

      그런 의미에서 구글은 전세계적인 서비스가 가능하고, 네이버는 국내 서비스에 머무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구글은 인력을 안쓰고 기를 쓰고 기계로 하려고 하는데, 네이버는 가지고 있는 돈 가지고 사람 써서 해결할 것이므로 전세계적인 서비스에서는 당연히 구글이 강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향후 검색 엔진에 쌓이는 정보가 갈수록 많아질텐데, 그 때는 어떻게 될까도 재밌는 관전 포인트일 것 같습니다.

    • BlogIcon drzekil 2007.07.30 23:37 신고

      정말 그렇죠..
      확실히 사람의 마음은 사람이 제일 잘 아는듯 합니다..^^

      네이버의 서비스가 세계적으로 발전할 방법은 없을까요..

  • 이상하죠.. 2007.07.31 02:18

    >윈도와는 달리 특별히 관리할 필요도 거의 없다..

    윈도 XP 한번 깔아놓고 한 2년 간 잘 쓰고.. 비스타 나오자마자 깔고 지금까지 역시 잘 쓰고 있지요.. 바이러스 프로그램도 안 깔고도 잘 삽니다요..

    • BlogIcon Ritsuko 2007.07.31 03:20

      정말로 좋은 컴퓨터를 가지고 계시는 가보네요. 비스타도 제대로 돌아가는 걸 보니... 저는 XP사서 3개월 만에 포맷했습니다.

    • BlogIcon drzekil 2007.07.31 10:59 신고

      아.. 정말 대단하십니다..
      컴퓨터를 공부하고 있고 조금이라도 이상하면 설치 안하는데도.. 못해도 1년에 한번정도는 윈도를 갈아엎는데요..ㅡㅡ 비결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 BlogIcon XROK 2007.07.31 08:30

    그러나 언젠가는.
    방대한 지식in의 컨텐츠가 발목을 잡고 목을 조여올 때가 있을거라고 감히 추측합니다.
    양적인 비대함에 양질의 퀄리티는 갈수록 떨어지고 있으니까요.


    그런의미에서 위키피디아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정상이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정보라는 것은 첩보가 아닌다음에야 물적 양보다는 질적 수준이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구글의 행보를 지켜보는 수 밖에요 -.- (구글 화이팅 -_-)b)

    • BlogIcon drzekil 2007.07.31 11:00 신고

      과연 인터넷 검색 시장이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요즘 네이버의 검색이 티스토리의 스팸블로거로 인해 결과가 안좋아졌다던데요..
      질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 생각됩니다..^^

  • BlogIcon 김은미 2007.07.31 14:39

    오늘도 인사드리네요~
    이글이 K모바일뉴스에 게재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BlogIcon 불멸의 사학도 2007.08.01 00:38

    음... 후글님 블로그에서 보고 오셨나보네요... 3분 전에 작성한 글도 보여준다고 하니, 시도때도없이 긁어가서 트래픽을 잡아먹는 값을 해준다고 할까요... 네이버나 다른 검색포털에 들어가면 쉽게 헤매기 때문에(검색하러 왔다가 뉴스 댓글로 눈만 버리고 가지요...) 그냥 단순한 구글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등등의 검색포털의 다양한 컨텐츠는 이용하기에 따라 굉장히 유용하지만 말이죠...

    • BlogIcon drzekil 2007.08.01 01:08 신고

      아.. 3분이야기가 후글님 블로그였나요..^^
      기억이 명확하지 않아서 적지 못했습니다..^^

      네이버나 다른 포털에 들어가면 확실히 검색하러 갔다 다른것만 보고 나중에 다시 들어가는 경우가 꽤 생기는듯 하네요.. 그래도 아내와 같이 인터넷을 하다보면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아내가 더 잘 찾는 경우도 꽤 되더라구요..^^

  • BlogIcon 크레이지늑대 2007.08.01 05:48

    이슈가 된검색은 네이버가 최고라 생각됩니다.
    그런 자료들의 DB도 잘되어있고
    한국민에게 어필하는 사이트라고 할수있죠

    허나 없는 자료도 많다는거...

    그런자료는 구글에서 찾으면 있을때가 많습니다.
    특히나 이미지

    성인,음란 사진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모든 정보를 포용한다는 측면에서 구글의 검색은
    다양하다고 할수있죠

    • BlogIcon drzekil 2007.08.01 09:14 신고

      다양성은 확실히 구글에 비해 많이 떨어집니다..
      양과 질의 차이라고도 할수 있지 않을까요..

      사실.. 구글은 양이 너무 많아서 질을 높이기가 어려운것 같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