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는 대표적인 SNS 서비스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이제 유명인들이 반드시 해야 하는 서비스로 트위터가 이야기되고 있고, 그만큼 트위터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트위터는 140자의 짧은 문장으로 이야기를 해야 하기때문에 웹페이지를 소개하려면 그 링크가 매우 길어질경우 난감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을 수 있다.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url을 줄여주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지금 리뷰하려는 마이 픽업 북마클릿도 비슷한 서비스이다.


마이 픽업 북마클릿은 트위터에 소개하고 싶은 페이지에서 간단히 북마크를 선택함으로써 해당 페이지를 트위터에 쉽게 소개할 수 있다. 트위터 어플을 통해서도 쉽게 짧은 url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아무래도 복사 붙여넣기 보다는 간단한 북마크 선택이 더 간단하다.

설치가 어려운가 하면 그렇지도 않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즐겨찾기에 북마클릿을 추가하면 되고, 파이어폭스나 크롬, 사파리의 경우는 더 간단해서 드래그 드롭으로 간단히 추가가 가능하다. 내가 사용하는 맥에서도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했다. 북마클릿 추가는 http://estorylab.com/39 에서 가능하다. 추가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렇게 설명이 필요한지 의문이 들 정도로 간단하다..^^)

그렇다고 아쉬운점이 전혀 없는것은 아니다.. 현재 트위터만 가능하다보니 NHN의 미투데이나 다음의 요즘과 같은 서비스는 아직 이용이 불가능하다. 추후에 지원 예정이라고 하니 더 좋아질것 이라 기대한다. 또한 새로운 글을 소개할때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내가 사용하는 맥의 사파리에서는 자동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채워주기는 하지만, 그래도 좀 아쉬운 부분이다. 한번 로그인하면 더이상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물어보지 않는게 좋지 않을까..

마이 픽업은 이제 시작하는 서비스이다. 그만큼 발전 가능성이 있는 서비스라 생각한다. 마이 픽업을 통해 트위터에 자신이 좋아 하는 글을 서로 나눈다면 그만큼 더 즐거운 트위터 라이프가 될거라 생각한다.

  • BlogIcon Whitewnd 2010.04.11 23:33 신고

    얃얃. 역시 이런 유틸리티 리뷰를 보면, 사용자의 니즈가 정확히 반영되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주소 줄여주기 서비스는 관심이 없고 (워낙 트위터를 안해서)
    원하는 주소 트위터로 쏴주기 기능에만 관심을 가졌었지요 ^^;

    그리고 다양한 SNS 와 결합되어야 한다는 생각에는 저도 동의합니다...
    트위터 하나로는 뭔가 좀 ~ 그렇지요 ! (리플쓰고 있는데 랭킹이 600대이시네요 우와.... 님 좀 짱인듯!!)

    • BlogIcon drzekil 2010.04.12 12:49 신고

      트위터를 잘 안하시니 주소 줄여주기의 중요성을 못느끼신겁니다..^^ 원하는 주소를 트위터로 쏴주면서 주소 줄여주기까지 한큐에 해결하니 편하지요..^^ 원클릭서비스가 그래서 좋은거 아니겠습니까..^^

      랭킹은.. 잘나갈땐 100위 안에도 들었는데 이젠 600위네요.. 애플에 대한 컬럼 위주로 방향을 잡고 나서는 그냥 이정도로 만족합니다..^^ 순위 올리기엔 빠른 뉴스와 팁이 최고인듯 합니다..

  • BlogIcon iF 2010.04.12 13:44

    droplr 사용해 보세요. 약간 다르면서 비슷한 앱이에요. 이미지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론 맘에 드네요.

    • BlogIcon drzekil 2010.04.12 16:13 신고

      아무래도 클릭수를 줄이는데에는 마이픽업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공유하는데에는 droplr가 좋은것 같군요..

  • 치즈 2010.04.12 20:03

    트위터만이라면 트위터 전용 클라이언트를 쓰는 것이 더 편할때가 있지요.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더 큰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 BlogIcon drzekil 2010.04.12 21:08 신고

      예.. 트위터 전용 어플도 매우 쉽지요..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면 더 좋아질거라 기대합니다.

아이폰에서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가 차단된다는 뉴스가 나왔다. 방통위에서는 검토중인 사안을 KT에서 미리 조심하는것으로 보인다. 이 얼마나 한심한 규제민국인가..

우리나라는 무엇이든지 다 규제하려고만 한다. 동영상 업로드를 위해서는 실명 확인이 되어야 하고, 일정수 이상이 방문하는 웹에서도 의견을 내기 위해선 실명 확인이 되어야 한다.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의견 개진은 다 제한되어 있고, 얼마전에는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견해를 밝히는것도 선거법 위반이라는 중앙선관위의 발표도 있었다. 침을 뱉거나 쓰레기 투기, 무단횡단등도 범칙금을 받을수 있을정도로 법이 작은것 하나까지도 규제하고 있다. 심지어는 집회도 허가를 받아야 하니, 고연전때 길거리를 돌면서 부르는 축제의 모습은 모두 철장신세가 되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다. 최근에는 게임을 즐기는것도 규제하려는 움직임이 보인다. 이미 게임심의로 인해 국내에서는 아이폰용 게임을 편법을 통해 구입해서 즐겨야 하는 실정이다. 그 외에도 각종 금융 규제로 인해 안드로이드 마켓이 제대로 서비스되지 않고, 구글의 지도 서비스가 가장 늦게 서비스되는 나라중 하나가 되기도 했다. 또한 첨단 기술직은 쉽게 이직조차 하지 못한다.. 과도한 저작권 규제로 인해 UCC 하나 올리기가 무서워졌다.

규제하지 않음으로 일어나는 피해를 막기 위해 규제한다는 생각은 그럴듯해 보인다. 그런데 규제함으로 인해 생기는 피해는 어떻게 할 것인가? 더 무서운점은 규제로 인해 생기는 피해는 잘 드러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게임 중독으로 인한 피해는 간혹 크게 보도된다. 하지만 적당히 게임을 즐기지 못함으로 인해 생기는 스트레스는 드러나지 않는다. 첨단 기술직이 외국 기업으로 스카우팅 되면서 핵심 기술이 유출된다는 이야기는 잊을만 하면 다시 이야기되지만, 첨단 기술직의 이직을 막음으로써 생기는 첨단 기술직에 대한 안좋은 인식과 그에 따른 새로운 인력 수급이 되지 않는 문제는 잘 드러나지 않는다. 악성 댓글로 인한 피해는 크게 보도되지만, 실명제와 과도한 저작권 규제로 인해 우리나라 국민의 창작 의욕이 저하되고 결국 모두 획일화 되는 현상은 드러나기 어렵다.

이미 IT의 갈라파고스 섬이 되어버린 우리나라에 대한 문제점이 지적된지 꽤 많은 시간이 지났다. 그런데도 우리나라는 전혀 바뀌지 않고 있다. 오늘 다른 기사를 보니 금융위에서는 여전히 공인인증서가 좋다면서 포기할 생각을 하지 않는다.. 여전히 우리나라는 규제에 허덕이고 있다. 그 속에서 국민들의 권리는 무시당하는게 아닌가 생각한다.

==========================================================

방통위에서 아이폰에서의 유튜브 업로드가 본인확인제 대상이 아닌듯 하다는 입장을 밝혔네요.. 하지만 공식적인 이야기가 아니어서 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뒤통수 맞은 적이 좀 많아서요..ㅡㅡ


  • BlogIcon coretori 2010.03.09 00:49

    작은것에 집착한 나머지 큰것을 잃고 나무에 집착한 나머지 수십년 공들여 가꾸어온 IT대국이라는 숲을 황폐화 시키는 어리석음을 모르고들 있습니다. 더욱 한심한것은 듣기싫은 소리, 뼈있는 충언이 싫다는 속내를 감추고 엉뚱한데 핑계를 대고 있다는 것 이지요......

  • BlogIcon xenic 2010.03.09 00:54

    It's sad. I feel the human rights of Korea has declined since the new government took power.

    • BlogIcon drzekil 2010.03.09 10:04 신고

      이번 정권에서만 그랬던것 같지는 않습니다. 적어도 IT 분야에 관해서 만큼은요.. 다만 이번 정권때 그런 문제점들이 더 크게 부곽된듯 합니다.

    • BlogIcon xenic 2010.03.09 20:14

      Would you care to elaborate? I would like to know what kind of policies there were in the Kim and Noh administrations that made you think that IT in Korea has always been backwards. (Unfortunately the word backward is only positive when used in backward compatible! ;-) )

    • BlogIcon drzekil 2010.03.10 10:26 신고

      지난 정권까지만 해도 IT 경쟁력이 높았다고 합니다만. 이미 현재의 모습에 대한 원인은 과거 정권이 마련해 놓았다는 생각입니다. 위피나 액티브엑스 등 노무현/김대중 전 대통령때 시작을 잘못한 정책들이 이제 드러나면서 큰 문제가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BlogIcon xenic 2010.03.10 19:08

      I see. I think you are right on the Wipi and Active X. I agree that it started in the wrong direction. So do you think the government should have a say on the technologies that are built by the private sector? I guess it would be easy to intervene Active X, as it clearly alienates other OSes. The government can outlaw it based on that fact that it discriminates. How about Wipi? How would the government guide the technological advances of the private sector?

    • BlogIcon drzekil 2010.03.11 12:54 신고

      예.. 저역시 의견에 동감합니다. 정부의 정책으로 말미암아 고립되어버린것 같아요..

  • kydeer 2010.03.09 07:54

    권위주의적인 성향이 아직 자리잡고 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위에 계신분들은 뭐든지 자기가 통제를 해야 안심이 되는거지요...
    통제를 하면 통제한 만큼만 발전하는걸 아직 모르나봅니다.. 지금은 오히려 발전을 가로막는...
    혹 이런 성향이 일부가 아닌...오래전부터 내려오는 국민 전반적으로 내재되어있는 성향이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아니겠죠? ^^

    참, 제 모니터만 그런건지... 오랜지색 글이 잘 안보이네요.. 요즘 눈이 침침해서 그런가? ㅎㅎ
    그리고 흔히 "연고전"이라 하는데 "고연전"이라 하심이... 고대동문이신가요? ㅎ

    • BlogIcon drzekil 2010.03.09 10:13 신고

      저도 공감합니다. 우리나라는 특히 권위주의적 성향이 강한것 같습니다. 보이지 않는것은 그냥 무시하고 위로 올라갈수록 강한 통제를 통해 무언가를 이끌어 내려고 하는 모습이 우리나라의 발목을 잡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국민성향이라고 보기엔 대한민국의 역사가 너무 짧지 않나 싶구요.. 서서히 고쳐나갈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스킨은 제가 만든게 아니라서..ㅡㅡ 수정을 하려면 공부좀 해야겠군요..ㅎㅎ 명색이 컴퓨터 박사수료생인데.. 갈수록 코드 보는게 싫어지네요..ㅡㅡ
      그리고.. 고연전이죠.. 연고는 상처날때 바르는 약입니다.. (학부는 고대 94학번이고, 현재 고대 컴퓨터학과 박사과정 수료중입니다..^^)

  • BlogIcon sleeperBus 2010.03.09 09:16

    모든 일에 양극화가 심해서... 적당한 권장은 존재하지 않고, 규제 또는 의무... 이거 두 개더군요. GPS도 의무화 추진한다는데... 국민감시도 할 수 있겠더군요.

    • BlogIcon drzekil 2010.03.09 10:14 신고

      규제와 의무는 다양성을 축소시키고 획일화 시켜버리게 됩니다.. 결국 창의성이 말살될텐데요.. 정책 결정하는 사람들이 너무 근시안적인것 같습니다..

  • BlogIcon Whitewnd 2010.03.10 22:11 신고

    군에 있을때나..대기업에 있을때 겪었는데
    뭔가 문제가 생기면. 거기에 대해 대처했다고 "실적"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규칙을 만들더라구요
    근데 그 규칙이라는게 다각도로 고민하고 만든게 아니라 걍 땜빵식이라
    폐단도 많이 생기고...
    결국 지킬 수 없어 흐지무지 지키는 척만 하게 되고..
    이렇게 되더라구요...
    국가의 규제라는 것도 그렇게 흘러가는듯 합니다...

    • BlogIcon drzekil 2010.03.11 12:56 신고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바로 그부분입니다. 실적을 위해 근시안적인 땜빵식 대책을 마련하는거죠.. 그리고 그 대책에 문제가 생기니 또 그 문제에 대해 또다른 땜빵을 하고.. 악순환입니다.. 더 큰 문제는 높은분들은 그걸 모른다는 점이죠..ㅜㅜ

  • BlogIcon 네이쳐맨 2010.03.14 02:34 신고

    여러분 아이폰 유저 뒤통수 친 케이티에 대응해야 합니다. http://espn.tistory.com/1458

KT에서 우물쭈물 하고 있는 사이..
SKT에서 아이폰 등록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밤에 첫 이야기가 나왔고..
오늘 오전에 이런저런 확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온 가장 그럴듯한 답변입니다..

트위터의 kuris77님의 문의에 대한 SKT의 답변이랍니다..
대리점 전화 왓네요..관련서류입니다. 전파연구소가서 esn번호가 있는 방송통신기기인증서1부,신분증,단말기만 가져오면 개통가능하다네요.!!!
관련된 기사도 나왔습니다..

전파연구소의 esn 번호가 있는 방송통신기기인증서가 가장 문제로군요..
애플코리아의 도움이 필요한 것인지는 아직 확인이 되지 않는군요..
애플코리아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그쪽에 대한 해결책도 조만간 나오지 않을까요..
애플코리아의 도움이 필요 없다면 조만간 아이폰 개통 소식이 들려올것 같습니다..

이로써 KT는 벼랑끝에 몰린 느낌입니다.
더 미루다가는 이도 저도 안될것 같습니다.
물론 언락된 아이폰이 좀 비싸긴 합니다만..
(현재 3GS 32기가 모델이 120만원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그동안 기다려 왔던것을 생각해보면,
꽤 많은 수요가 SKT로 개통하지 않을까요..
저도 고민중입니다..
어제 아내가 제 핸드폰으로 문자 보내면서 키패드가 안눌러진다고 짜증내더군요..^^

===========================================
12시 이런 기사도 나왔군요..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34774&g_menu=020800

루머이고 기존부터 있던 프로세스랍니다.
또한 인증 확인이 되는 인증필증이 필요하답니다.
이부분은 애플코리아의 도움이 필요하구요..

하지만..
적어도 아이폰에 관해서만은 기사를 믿을수 없다는 선례가 있습니다..

=============================================
오후 3시..
[아이폰관련 SK공식입장] 애플코리아와 사전협의 했으나 애코 내부지침 마련되지 않은 상황. 현재 상황에서는 어떠한 경우라도 아이폰 정식등록은 불가능하며 추후 애코 내부지침에 따라 등록여부 결정. 애코는 내부지침 정리(?)중이라 함

답니다..
출처는 _nu님 트윗입니다..^^

결국 또하나의 떡밥일 뿐이었군요..ㅜㅜ

  • BlogIcon 모노마토 2009.08.11 11:29 신고

    아이폰도 ESN이 있나요 2G폰도 아닌데 -_-; IMEI아닐런지

    • BlogIcon drzekil 2009.08.11 11:40 신고

      흠.. 그러고보니 그렇군요.. 근데 IMEI라면 기기마다 모두 다를텐데요.. 확인이 필요할것 같네요..

  • BlogIcon 텍사스양 2009.08.11 12:06

    저도 June 폰 쓰고 있는데
    드디어 교체 시점이 온 것인지..

    • BlogIcon drzekil 2009.08.11 12:14 신고

      제 휴대폰은 정말 점점 맛이 가고 있습니다..
      문자 보내기, 전화하기 등이 점점 짜증나게 만들고 있습니다..

  • BlogIcon 극악해골 2009.08.11 12:23 신고

    인증서가 가장 문제네요. 전파연구소 FAQ에 가보면 '수입자가 다를경우 따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거로' 되있던데... 개인이 인증을 받을수 있을런지;;

    • BlogIcon drzekil 2009.08.11 12:53 신고

      국내 전파 인증이 참 문제가 많은것 같습니다.. 확실한 이야기보다는 이렇다더라 식의 이야기가 대부분인것 같네요..

  • 아니 뭔 2009.08.11 16:40

    아이폰이란게 얼마나 대단하기에 이 난리들일까?
    내가 보기엔 거기서 거기인 핸드폰 같더만..

    • BlogIcon drzekil 2009.08.11 16:58 신고

      사람마다 보고 느끼는게 다르니까요..
      마찬가지로 아내가 보고 너무 좋아하는 악세사리들은 제 눈에는 다 그게 그걸로 보이더군요..
      그래도 아내가 좋아하니 저도 좋아합니다..^^

  • ㅡㅡ. 2009.09.04 15:32

    "SKT 아이폰 등록 시작.."

    이걸 제목으로 쓰셨네여..

    전 이거의 낚였구요..글 내용일부에

    결국 또하나의 떡밥일 뿐이었군요..ㅜㅜ

    요렇게 작성되어 있는데 뭔가 앞뒤가 안맞는듯 한데여?..

    • BlogIcon drzekil 2009.12.08 15:56 신고

      너무 늦게 봤네요..
      처음에는 등록 시작이 뉴스로 나왔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바뀐 내용을 계속 추가했습니다..
      낚시처럼 느껴지셨다면 죄송합니다..^^

  • zzzzz 2009.12.08 01:11

    SKT가 어떻게든 주식 올릴라고 안간힘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