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unes를 변호한다.. Apple 2008. 1. 5. 23:11
iPod은 전 세계적으로 1억대 이상 판매가 된 베스트 셀러중의 베스트셀러입니다.
mp3p 시장의 60% 이상을 장악하고 있고,
그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엔 iPhone과 iPod Touch를 출시해서 더 많은 유저들의 지름신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iPod을 사용하기 위햇는 iTunes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그런 iTunes에 대해서 양날의 검이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mp3 tag가 정리가 잘 되어있다면 사용하기 편하지만,
기존에 윈도에서 폴더와 파일이름을 통해 관리하던 유저들에겐 불편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또한 처음 적응이 좀 힘들긴 했지만..
적응 후에는 오히려 iTunes의 편리함 때문에 iPod을 떠나지 못한다는 이야기도 종종 들립니다.
분명히 iTunes는 편리하다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하지만 기존 유저들은 tag 기반의 관리에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듯 합니다.

기존의 mp3는 왜 tag 정리가 되어 있지 않을까요?
사실 저는 매우 궁금합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로 CD에서 mp3로 리핑하면, 거의 모든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CDDB를 통해 tag를 자동으로 입력합니다.
물론 그와 함께 파일명도 tag를 기반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mp3에 tag가 없다는것은 개인적으론 정말 이해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tag가 정리되지 않은 mp3가 많다면 확실히 불편하긴 합니다..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iTunes는 분명히 편리합니다..
다만.. 기존의 tag가 없는 수많은 mp3를 많은 시간을 들여 정리할만큼 편하지는 않습니다.

한편..
윈도에서 iTunes가 무겁고 오류가 많이 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태생적 한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맥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을 그 인터페이스까지 거의 그대로 윈도로 옮겨오다 보니 어쩔수 없이 생기는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에 공개된 윈도용 사파리도 비슷한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사파리보다는 IE가 워낙 무거워서 무겁다는 이야기는 별로 안보이지만요..^^

어쨋든..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iTunes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 BlogIcon WaterFlow 2008.01.05 23:45 신고

    mp3외에도 다른 음악파일을 지원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어요..
    무손실이든 ogg든 모두 mp3로 재 인코딩해야하는게 좀 흠이긴하네요..
    하지만 itunes의 편리함은 높은 점수를 줘야겠습니다.. :D

    • BlogIcon drzekil 2008.01.05 23:50 신고

      제가 알기론 윈도용은 ogg도 지원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직접 플레이가 안되더라도 자동으로 변환해준다고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그 외의 다양한 포맷 지원은 확실히 아쉬운 부분이긴 하네요..

  • BlogIcon Nights 2008.01.06 03:44

    프로그램 자체는 매우 편하더라고요.
    iPod 를 쓰고 있지는 않지만 이 프로그램은 잘 쓰고 있습니다.

    • BlogIcon drzekil 2008.01.06 14:39 신고

      아이팟은 사용하지 않고 아이튠즈만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는군요..^^
      아이튠즈는 거의 아이팟때문에 어쩔수 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던데요..
      개인적으로도 아이튠즈를 진작에 사용 안한게 후회스러울정도로 편하더군요..

  • BlogIcon 이레오 2008.01.06 09:11 신고

    저한테는 편리한것 같네요.. 흩어진 파일을 하나로 보여주니까..

    • BlogIcon drzekil 2008.01.06 14:40 신고

      예.. 저도 매우 편하게 사용중입니다..
      다만.. 아이팟 이야기가 나오면 아이팟의 단점으로 거의 매번 등장하는게 아이튠즈의 사용이길래 이런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 BlogIcon 크레이지늑대 2008.01.06 11:16

    윈도우에서의 버버거림
    이것만 아니라면 아이튠즈 정말 좋은프로그램이죠 ( 전 윈도우유저라서..)

    그런데 아이튠즈에서 MP3 이외의 포맷지원은 안했으면 하네요
    애플의 아이포드도 보면 간단한 기능에 우수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를 무기로
    들수 있는데

    우리나라의 다기능 컨셉에 맞추다보면
    맥의 우수한 인터페이스는 그 색이 옅어질거 같습니다. 그려

    • BlogIcon drzekil 2008.01.06 14:44 신고

      맥에서는 아이튠즈 정말 쾌적하다고 생각됩니다만..^^
      윈도에서 미디어플레이어보다 훨씬 좋은듯 합니다..

      음악 포맷의 지원은 외형적으로는 큰 변화가 없는것이기에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요..
      자잘하고 필요 없는 기능은 없는게 좋을지도 모르지만요..^^

  • BlogIcon eojss 2008.01.06 13:56 신고

    WMA를 자동으로 AAC로 변환해주는 것만으로도 편리합니다...
    iTunes를 윈도우즈에서 쓰면 상당히 버벅거리지만 그래도 인터페이스와 폰트를 맘대로 바꿀 있어서 편하더군요...
    게다가 CD 리핑해서 쓰는 저로써는 굉장히 만족합니다...
    아티스트-앨범-곡 순으로 정리되는 iTunes를 보면 굉장히 흐뭇해지죠..

    팟캐스트도 알아서 업데이트 해주고, 음질도 나름 괜찮고...(푸바로 쓰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거슨 멋집니다..... 워낙 애플이라서..

    다만 한 가지 바라는 것!
    iTunes8에서는 Safari처럼 Font Smoothing좀 해줫으면 좋겠습니다..
    굴림+Arial은 보기가 너무 흉해서..

    • BlogIcon drzekil 2008.01.06 14:45 신고

      맥에서는 WMA를 읽지 못합니다.. 변환도 안되구요.. 그게 좀 아쉽네요..^^
      CD 리핑해서 듣는 사람들에겐 매우 편리하고 만족스럽지요..^^
      팟캐스트도 매우 좋지요..^^
      확실히 멋있기도 하지요..
      커버플로우도 좋구요..^^

      비스타에서는 클리어타입 폰트로 나오지 않을까요..^^

  • BlogIcon 사막의독수리 2008.01.06 17:03

    iTunes덕분에 음악 모으는 재미를 알게됬습니다. 처음에는 불편하고 이게 뭐야 했는데 태그 정리하고 커버 씌우고 분류하다보니 어느새 제 라이브러리에
    5355곡, 13.4일, 33.13Gb 정도의 노래가 쌓이게 됬네요(...)
    무겁다는게 흠이긴 하지만 itunes는 알면 알수록 재미난 어플임에는 분명합니다.

    • BlogIcon drzekil 2008.01.06 18:03 신고

      예.. 33.13기가라니.. 꽤 많으시네요..
      저도 이거저거 해서 얼추 24기가정도 되는군요..
      HDD 용량의 압박이 슬슬 느껴지네요..^^

  • BlogIcon 동범이 2008.01.06 20:12

    저도 아이튠즈 잘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에서의 아이튠즈는 쓰레기다.라는 것에는 공감합니다. 같이 설치되는 퀵타임은 왜 필요한 것이며... 아이튠즈 자체도 메모리 자치하고 느려터지게 돌아가는걸 보고 있으면 확실히 이건 아니다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ID3 태그를 기반으로 정리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이해해주셔야하는게 아닐까요? 혹시, 모든 문서파일에다가 메타정보를 넣고 그것으로 분류하고 계신가요? 아니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메타데이터에 대해 별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파일명으로 대충 작성날짜, 제목 정도만 분류해도 되는 사람이 더 많으니까요. 음악파일의 ID3 태그시스템도 일상적으로 많이 쓰이게된건 얼마 되지 않습니다. 시간을 투자하고 귀찮음을 감수하면서 더 자세한 정보를 넣길 원하느냐 아니면 그냥 파일명으로 몇가지 정보만 분류하면 되느냐는 개인차이라고 봅니다. ^^ 이게 이해 안된다면 제가 예를 들었던 drzekil님도 모든 문서 파일에 작성자, 작성년도, 작성일지, 키워드 등등... 이런 메타정보를 넣고 계신지 잘 생각해보세요. ^^

    drzekil님이 맥을 좋아하시는건 알고 저도 맥을 좋아하긴하지만 너무 한쪽방향으로 생각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 BlogIcon drzekil 2008.01.06 22:39 신고

      전 윈도에서는 아이튠즈를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런 문제가 많다고 이야기를 많이 하더군요..
      역시 다양한 플랫폼을 동시에 지원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듯 합니다..
      특히 맥의 미려한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가져가려고 하다 보니 더 그런듯 합니다..

      id3 태그 기반으로 mp3 분류는 10년 전부터도 했던것 같은데요.. 물론 저도 태그 기반으로 mp3를 정리하지 않았고, 마찬가지로 문서도 그렇게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보통 CD에서 mp3를 리핑할때 자동으로 id3 태그 정보가 들어간다는것이지요.. 문서는 그렇게 잘 되지 않자나요..^^ 외국에서는 id3 태그 기반으로 정리가 잘 되는듯 합니다만.. 상대적으로 국내에서는 그렇지 않은듯 합니다. 그게 아이튠즈가 국내에서 인정을 더 받지 못하는 원인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혹시 또 모르죠.. 문서도 태그 기반으로 정리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문서에 태그를 잘 사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너무 한쪽 방향으로만 생각한다는 지적 감사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제가 자꾸 그렇게 흘러가는듯 한 생각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만.. 애플을 좋아하다보니 자꾸만 그렇게 흘러가는듯 합니다..^^ 그냥 그러려니 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 BlogIcon JP 2008.04.06 04:12 신고

      2002년부터, 즉 아이폿 2세대부터 사용해왔습니다. 제 첫 mp3플레이어이기도 하고..
      그 이후로 계속 아이폿만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태그 정리는 당연하게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주 편하게 생각했구요..

      단순히 파일링 습관의 차이인 것도 있지만, 음악을 듣는 습관의 차이기도 하겠네요.

      제가 처음 아이폿을 구입하게 된 이유는 용량입니다.
      당시, 256메가, 512메가 정도 밖에 안하는 플레이어가 대부분인 상황에서
      당시 15기가 아이폿은 정말 제가 원하던 물건이었죠.

      256이나 512를 사용하면 태그를 사용하지 않는 파일링에 큰 문제가 없지만,
      위에도 한 분 계시듯, 만약 수천곡이 넘는 곡들을 관리하게 된다면
      장르, 아티스트, 앨범 등등의 방식으로 정리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저도 윈도를 썼었고, 윈도용 아이튠즈가 없던 탓에
      무슨 무슨 프로그램을 번들로 제공받았는데,
      그 프로그램의 경우, 파일 이름으로 cddb에서 검색해 자동 태깅을 지원했었죠.

      지금의 문제는 자신의 CD에서 직접 추출하는게 아니면 cddb로의 접근이 되질 않는다는 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편함과 귀찮음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 때는 정말 편했는데 말이죠...ㅎㅎ

    • BlogIcon drzekil 2008.04.07 21:00 신고

      그렇군요..
      그런데 CD에서 직접 추출하지 않으면 원래 cddb가 안되는거 아닌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냥 mp3로 비교하기엔 너무 정보가 다양해서 힘들지 않을까 싶은데요..^^

  • BlogIcon galmaegu 2008.01.06 23:38 신고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IT 카테고리를 따라 이런글 저런글 읽다보니, iTunes글이 눈에 띄어서 찾아오게됐습니다.
    제가 Mac에서 iTunes를 사용해보지 않아서 Windows용 iTunes와 직접비교가 불가능하겠지만, 비교를 굳이 하지않더라도 윈도우즈에서 iTunes로의 음악관리는 너무 힘들더군요
    인터페이스나, 편의성, 다 좋은데, 너무 느립니다. 답답할정도로..
    대안을 여러가지 찾다가 약 1년전부터는 리눅스에서 Amarok라는 프로그램으로 관리를 합니다.
    제 판단으로는 iTunes보다 호환성, 속도, 파일지원, 부가기능 모두 뛰어나다고 생각하구요
    현재 Mac에서 지원을 안하지만 곧 출시될 2.0 버젼부터는 (현재는 1.4.8버젼이 최신버젼입니다.) Mac 및 윈도우즈도 함께 지원할 예정입니다.
    Mac 유저이신듯 한데 출시된다면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정말 뛰어난 프로그램입니다 ^^ (올초에 출시될 계획입니다, 정확한 일정은 아직 미정이지만요)

    위에 drzekil님께서 태그 관리를 안하는분들 이야기를 언급하시기에 제생각을 덧붙여봅니다.
    태그관리의 중요성은 간단하게 음악 듣는 정도로 적은수의 곡을 보유했다거나 말그대로 감상에만 그칠경우에는 그 중요성이 떨어진다고 여겨질지 몰라도, 관리하는 곡의 수가 많으면 많아질수록 태그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리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그 태그를 통해서 부가적인 정보를 찾고, 자동으로 검색 및 분류가 된다는점은 태그를 통한 활용의 이점을 누려보지 못한분들이기때문에 가능한 생각이라 여겨집니다.
    파일의 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태그는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지요 ^^
    통계나, 음악소셜커뮤니티등에서의 정보분석은 모두 태그를 기초로 해서 모아지니까요

    • BlogIcon drzekil 2008.01.06 23:54 신고

      오픈소스로는 송버드같은것도 있지요..
      다만 제가 아이팟을 사용중인 관계로 아이튠즈는 계속 사용하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Amarok도 들어본 기억이 있습니다..^^
      다음에 혹시 리눅스 사용할 일이 생기면 꼭 사용해보겠습니다..^^

      태그로 관리하는것의 편리함은 해보지 않은 분들은 모르지요..^^
      자세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정말 음악이 많아지면 태그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것 같네요..^^

계속 루머가 나왔지만..
이번엔 더 구체적이네요..
초대장도 올라와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연 정말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http://www.macrumors.com/2007/08/28/apple-event-september-5th-2007/

저 초대장 사진을 보면 커버플로우 형식을 띄고 있군요..
아이팟 관련 이벤트임이 확 느껴집니다..
정말 아이팟6세대 및 나노 3세대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또한 나오면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터치스크린과 클릭휠.. 어떤 인터페이스가 될지..
또 외형의 변화 등이 궁금하네요..

많은 루머들이 있지만..
정확한것은 나와 봐야 알겠죠..^^
자.. 며칠 안남았네요..^^

일본의 칼럼에서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iPod!을 뒤집어도 iPod!이라는 사실..
iPod!의 가운데에 점을 찍고 빙 돌리면 다시 iPod!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아무것도 아닐수 있지만..
이런 재미도 놓치기엔 아깝다..^^

애플 사이트에서는 뒤에 느낌표를 붙이지 않고 그냥 iPod이라 하고 있다..

  • BlogIcon 2007.08.28 00:41

    더 놀라운 사실은 아이팟에 노래를넣어도 아이팟이라는 겁니다...(?????????????)

    • BlogIcon 2007.08.28 00:41

      자리플은모든리플러의욕망입니다

    • BlogIcon drzekil 2007.08.28 00:57 신고

      ㅎㅎ 재미있는 개그라고 생각하겠습니다..^^

    • BlogIcon Ikarus 2007.08.28 01:56

      자추자코에 이은 자리플까지...옐님의 흔들림 없는 철학에 고개숙여 경의를 표합니다.

    • BlogIcon drzekil 2007.08.28 02:14 신고

      ㅎㅎ 그러게요..^^

  • BlogIcon 이레오 2007.08.28 08:15 신고

    .......왠지 오랜만에 내얼굴에 썩소꽃이 활짝
    ┐-......

  • BlogIcon XROK 2007.08.28 09:03

    아아...
    저는 아무리봐도...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_-;



    어디서 웃어야되는거야 ;ㅁ;

    • BlogIcon drzekil 2007.08.28 09:17 신고

      iPod!을...
      중고등학교때 배운 점대칭으로 돌려보면..
      다시 iPod!이 됩니다..

      그림이라도 첨부해야 하나요..^^

  • BlogIcon 마음숲 2007.08.28 11:23

    그렇군요.
    브랜드 네이밍을 다시 생각해보네요.^^

    • BlogIcon drzekil 2007.08.28 12:49 신고

      애플이 의도한것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에는 뒤의 느낌표가 빠진채 그냥 iPod이라고 되어 있거든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iPod Sports Kit이 한국에서 등장했군요..
애플 홈페이지에서도 보이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Nike+ 홈페이지에서도 한국어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론 매우 오랫동안 기다렸습니다.
외국에서 다른 방법으로 들여올까 하다가..
조만간 나온다는 루머를 어디에선가 듣고 기다렸는데..
드디어 출시되었군요..

다만...
구매하려고 하는데..
어디서 판매하는지..
찾아볼수가 없군요...
조만간 애플스토어에도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오프라인 매장엔 풀렸으려나요..^^

--------------------------------------------------------------------------------------
나이키플러스 홈페이지 가보니 음악도 다운로드 가능하군요..
운동할때 좋은 음악인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데요..^^

  • BlogIcon XROK 2007.08.01 17:44

    얼마전에 아이팟과 연동되는 나이키운동화를
    여자친구에게 사나 사줬습니다.

    ...문제는 여자친구 아이팟을 제가 슥삭- 해왔다는 것이죠 -_-)

    그래서 잘 되는지 어쩌는지는 모르겠고 -.,-
    여튼 nike와 apple. 뭔가 모르게 대단히 잘 어울립니다 :)

    • BlogIcon drzekil 2007.08.01 17:56 신고

      아마 아이팟과 연동되는 운동화라면 이 스포츠킷이 들어가도록 디자인된 운동화일 확률이 높습니다..
      제가 알기론 운동화 자체엔 별다른게 없거든요..

      개인적으로 가장 시너지 효과를 낸 좋은 사례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나이키는 판매가 많이 신장됬다고 하더군요..

  • BlogIcon [緣]affinity 2007.08.01 21:06

    신발은 국내에 이미 있지 않나요?

    • BlogIcon drzekil 2007.08.01 21:31 신고

      옙.. 신발은 이미 나와있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스포츠킷이 없으면 그냥 일반신발이랑 똑같죠..
      그래서 국내에서는 특별히 알수 없었습니다..
      관심 있는 사람들만 보고 알았죠..

  • BlogIcon Early Adopter 2007.08.02 03:24 신고

    한국분들중에 외국에서 사고신분들이 많았던걸로 아는데..이제 그러실 필요가 없군요^^

    • BlogIcon drzekil 2007.08.02 10:48 신고

      저도 몇분에게 부탁드려서 구입하려고했는데..
      잘 안되더군요..
      가는길에 보이면 사달라고 했더니..
      잘 안보였나봅니다..^^
      더군에 한국에 정발된것을 살듯 합니다..

      그나저나.. 아직 애플스토어에서 찾을수가 없네요..ㅜㅜ

  • BlogIcon 이레오 2007.08.02 18:25 신고

    자~ 우리모두 "질러!!!"

  • BlogIcon 별돌이 2007.08.05 01:17

    가격은 35,000이랍니다. ipoo nano에서만 된다네요. 아직 못해보고 있습니다.

    • BlogIcon drzekil 2007.08.05 19:28 신고

      아무래도 아이팟은 HDD 방식이라 충격에 약하다보니 지원을 안하는듯 합니다..
      35000원.. 생각보다 조금 비싸네요.. 3만원선이 되리라고 생각했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루머입니다만..
http://digitimes.com/systems/a20070403PD200.html에 가시면 USI와 Foxconn에서 Apple이 Wi-Fi iPod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흔적을 남겼답니다.

이미 MS의 준은 Wi-Fi를 지원하고 있구요,
Creative and Sandisk는 이번 CES에 출품했다고 합니다.
삼성이나 소니도 비슷한 제품을 준비중이구요..

역시 진실은 Apple만이 알고 있겠죠..
하지만,  AppleTV도 무선으로 싱크가 가능하고,
Airport Extreme도 출시했으니..
왠지 Wi-Fi iPod이 나온다고 해도 전혀 놀라지 않을듯 합니다.

와이드스크린 + Wi-Fi로 무장하고 나오는걸까요..^^
Wi-Fi가 꼭 필요한 기술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애플이 만든다니.. 기대되네요..

그럼... 레퍼드랑 비슷한 시기에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le Security Update 2007-004  (2) 2007.04.20
WWDC07 기조연설 스케줄..  (6) 2007.04.18
2007년 하반기에 Wi-Fi iPod 출시?  (4) 2007.04.14
OSX 10.5 레퍼드 출시 10월로 연기..  (8) 2007.04.13
1억개의 아이팟 판매..  (2) 2007.04.10
8-core Mac Pro 런칭!!!  (4) 2007.04.04
  • BlogIcon 길OI 2007.04.14 00:54 신고

    같은 제품도 애플에서 나오면..

    왠지 더 기대가 되네요.^^

    빨리 다음세대 아이팟을 보고 싶습니다..'^^

    • BlogIcon drzekil 2007.04.14 00:57 신고

      전 개인적으로 약간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배터리만 잡아먹는게 아닐지 걱정이 되기도 하구요..
      하지만..
      애플이니까..
      납득할만한 무언가를 만들어 내겠죠..^^

  • BlogIcon ENTClic 2007.04.16 00:31 신고

    루머이기는 하지만 솔직히 가능성이 많을 것 같아요.
    역시 문제는 배터리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가 가장 큰 고민이겠지요^^

    • BlogIcon drzekil 2007.04.16 01:34 신고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다만.. 효용성이 얼마나 있을지요..
      애플의 전매특허인 멋진 포장이 함께한다면..
      매력적인 상품이 나오겠죠..^^

KMUG의 동성님께서 iPod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셨다..
가로로 되있는 그림을 세로로 바꾸어서 포스팅해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BlogIcon 삔냥 2007.02.13 23:06

    drzekil님은 애플에 흠뻑 빠진 분 같아요~

    • BlogIcon drzekil 2007.02.13 23:08 신고

      국민학교 시절에 처음으로 사용한 컴퓨터가 애플 컴퓨터이고.. 지금 제일 친한 친구들도 애플 컴퓨터때문에 친해졌죠..^^
      한동안 잊고 살았지만.. 작년말 맥북프로를 구입하면서 다시 애플의 매력에 흠뻑 빠져버렸네요..^^

  • BlogIcon 페르난 2007.02.13 23:39

    아이팟은 너무나 매력적인 아이템인 것 같아요. ^^ 정식 펌웨어보다 락박스를 이용하면 상당히 많은 것을 할 수 있던데, 빨리 아이팟도 하나 장만해야겠습니다.

    • BlogIcon drzekil 2007.02.13 23:59 신고

      아이팟 사고 싶지만.. 집에서 아직도 잘 동작하는 IOPS 초기 버전때문에 구입을 못하고 있네요..
      한편으로는 요즘 음악을 들을 기회가 거의 없어서 필요한가 싶기도 하군요..^^

  • BlogIcon macboy 2007.02.14 00:42 신고

    정말 정리 잘 되어있군요^^
    저도 아이팟 5주년때 아이팟 역사를 올린적이 있는데..최근 셔플 2세대까지 깔금하게 정리했네요.

    • BlogIcon drzekil 2007.02.14 00:44 신고

      ㅎㅎ 제가 정리한게 아니고 글에 보면 나와있듯이 KMUG의 동성님께서 정리하신겁니다..
      전 가로로 되있는 것을 세로로 다시 짜집기만 했네요..^^

  • BlogIcon lwan 2007.02.14 02:14 신고

    제가 한때 썼었던 4세대u2는 없군요.. 뭐 스페셜에디션이었니 그럴수도
    음.. 그리고 4세대에서 5세대 넘어가는 과도기에 잠깐 컬러 lcd의 4세대도 나왔었죠.
    그나저나 아이팟 쓸때가 좋았는데 그립네요. 내구성만 좀 괜찮았었어도....ㅠㅠ
    요즘에 나노2세대레드가 굉장히 땡기는데 이제는 돈이 없네요

    • BlogIcon drzekil 2007.02.14 12:02 신고

      U2는 스페셜에디션이라 빠진듯 하네요..^^
      5.5세대까지 꾸준히 나오고 있는 스페셜에디션인데..
      나노2세대레드.. 저도 땡깁니다..
      지난 9일 세일때 지를뻔 했는데.. 꾹 참고 잘 넘겼네요..^^

  • BlogIcon Blue Frontier 2007.02.14 09:29

    참 많이도 만들었네요.
    전 뉴질랜드에서 컴퓨터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저희 회사에서도 얼마전 Ipod 관련 악세사리 제품을 판매하려고 한적이 있습니다.
    비록 몇가지 이유로 중단되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 Ipod팬이라서요.
    잘 정리된 자료를 이렇게 또 재 정리해서 알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BlogIcon drzekil 2007.02.14 12:04 신고

      아이팟.. 확실히 매력적인 기기임은 확실합니다..
      정리하신 동성님이 대단하시죠..^^

  • 빠진거 2007.02.14 13:26

    iPod Color라는 모델도 있습니다. 포토와 5G 사이에 잠깐 있었던,

AppleInsider에 차세대 iPod에 대한 글이 올라왔습니다.

아직 루머일뿐이지만..
차세대 iPod은 플래시메모리를 사용할지도 모른다네요..
이제 HDD의 시대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건가요..

가장 큰 이유는 배터리라고 합니다.
30GB의 HDD를 갖고 있는 경우 비디오를 재생할 경우 3.5시간뿐이 사용할수 없는 반면
플래시메모리의 경우 같은 작업에 5.5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분명 플래시메모리가 여전히 더욱 비싸지만 배터리 이슈가 해결되기 어려운듯 하네요..

더해서..
iPhone의 기능들이 많이 추가될듯이 보입니다.
WiFi기능이 추가되고, AppleTV의 컨텐츠를 재생할수 있으며, GPS 모듈도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iPod이 너무 많은것을 하려고 하는게 아닌지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GPS 모듈까지 필요할런지..

  • BlogIcon ENTClic 2007.02.08 14:15

    저도 이기사를 읽었는데 그럴 듯 한 루머더군요.
    어차피 와이드 스크린과 무선 기능은 불가피 할 것 같아요 ^^

    • BlogIcon drzekil 2007.02.08 14:21 신고

      개인적으로 아이팟은 아이팟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계속 발전하는 모습도 좋지만 원래의 기본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BlogIcon Calvinyoo 2007.02.08 18:21 신고

    고맙네요,,저도 글읽고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충분히 가능한 루머라 다시한번 생각합니다.
    기존 제품상 이제 차별화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이 더이상 불가능할 것 같아요..
    더불어 경쟁사들이 대부분 메모리 스타일은 다르지만 외관적 몰딩처리의 유사함을 가져감으로 iPod 만의 차별화가 한계에 봉착했다고 느낄 것입니다.
    디자인에 따른 제품 라인 extention의 한계로 인해 아마도 시작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글에 따르면 밧데리 뿐만 아니라 하드 드라이버 사용에 따른 기본적 한계성이 가장큰 원인인것 같습니다.
    그 근거은 모델의 믹스 등 확장성의 한계부터 시작되며 이런 종합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크기 등을 뛰어넘을 수 있는 모델 운영 전략적 측면이라 생각됩니다.

    디자인과 브랜드력으로 현재 시장 50% 이상을 차지하는 이 시점에서 더욱더 제품 혁신을 통해 확대하고자 하니..앞으로 정말 기대되는 루머라 생각됩니다.

    • BlogIcon drzekil 2007.02.09 01:53 신고

      클릭휠이라는 엄청난 UI가 현재의 아이팟이 있게한 장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능성은 충분하죠..
      단지 모바일 컨버전스라 불리는 트렌드를 너무 쫓는듯한 느낌이 약간 아쉬울뿐이네요..^^

  • BlogIcon Ray  2007.02.09 02:27 신고

    낸드 플래시 가격도 곤두박질 치고 있으니까요.. 플래시 메모리로 가도 괜찮겠죠
    거기다가 애플 ipod 의 점유율을 볼때. 애플의 주문량이면 가격도 낮아질것이고요

    • BlogIcon drzekil 2007.02.09 09:10 신고

      그래도 HDD랑 아직 가격차이가 많이 날텐데요.. 예전만큼 대용량의 아이팟은 기대하기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 BlogIcon Calvinyoo 2007.02.09 14:41 신고

    뭐 하나로 단정짓기 힘든 부분중 하나이지만 일단 클릭휠을 포함한 전체적인 디자인과 브랜드의 힘이 아이팟을 만들어낸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실 제품이 잘 팔리는 이유는 복합적인 이유로 시작되는 어찌 되었든 저도 그런 부분이 좀 아쉽기는 합니다. 그러나 제품을 만드는 사람측면에서 이해해본다면 조금 입장이 달라질 수 있을것 같아요..
    혹시 압니까..플래시타입으로 가더라도 제가 생각컨데,,,현재 UI와 전체적인 디자인이 어느정도 활용될 것 같기도 하고,,아니면 iPod 은 그자체적으로 계속 생산하던지..(성공제품이기에..) 그리고 또다른 소위 말하는 이노베이션 제품이 등장하지 않을까 두가지로 봅니다. 저라면 두번째 아이디어를 갖고 제품을 만들것 같아요..재미있어 지네요...내

    • BlogIcon drzekil 2007.02.09 16:35 신고

      재미있어질거란 의견은 저도 십분 공감합니다.. 다양한 제품이 나와서 시장에서 서로 경쟁하면 사용자에겐 좋죠..^^

iPod을 분해해보자.. Apple 2007. 1. 27. 16:07
iPod을 분해하는 비디오 클립이 나왔다..ㅡㅡ
여성분이라는데,
정말 용감하다..



시도해 보실 분은 주변을 잘 치우고 시도하자..
물론 책임은 시도하시는 본인에게 있음을 잊지 마시고, 저나 저 비디오를 찍고 올리신분을 원망하지는 마시길..

다행히도 저 비디오를 찍으신 여자분은 무사히 재조립에 성공했다고 한다..^^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le II Forever..  (2) 2007.01.28
애플의 타블렛맥 T-7 개발?  (2) 2007.01.27
iPod을 분해해보자..  (0) 2007.01.27
Happy Hacking Keyboard for Mac.  (2) 2007.01.26
Apple의 뛰어난 점  (6) 2007.01.26
Expose의 강력함!!!  (12) 2007.01.25
드디어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독차지하던 iPhone이 세상에 발표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hone은 기대했던대로 이쁘다



솔직히 안나올거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떡하니 나와버렸다.
그것도 기대보다 더 훌륭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 플레이도 가능하다



전면에 가득차있는 LCD는 매우 도발적으로 보인다.
언제나 디자인으로는 최고라 불리우던 애플이기에 기대를 많이 했다.
많은 기대를 갖게 하는 제품은 보통 실망시키게 되는데..
이는 그러한 기대를 충족시키고 더 발전되어 감탄사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해 보인다.

OSX가 구동되는 휴대폰이라니!!
어떻게 그러한 일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인지..
대쉬보드까지 돌아가는 모습은 감탄을 금치 못하게 만든다.
애플은 애플이고 잡스는 잡스였다.

"누가 스타일러스를 쓰지요?"
iPhone 소개의 핵심이다.
잡스 특유의 핵심을 찌르는 질문은 iPhone의 멀티터치 기능을 가장 잘 어필하는 문구일 것이다.
스타일러스 없이 손으로 터치를 통해 입력이 가능하다.

Proximity Sensor라는 기술을 통해 터치 패드 폰이 갖는 문제점을 해결해버렸다.
얼굴 가까이 액정을 가져가면 터치패드를 비활성화 시킨다는데..
멋지다!!

게다가.. 11mm의 얇은 두께까지..

iPhod, Phone, Internet 세가지가 융합된..
그야말로 디지털 컨버전스의 결정체라 생각된다.

아쉬운 점은 GSM+EDGE 방식이라
우리나라에서는 당분간 사용이 불가능이라는 점이다.

스티브 잡스에게 찬사를 아니 보낼 수 없다.

애플 홈피에는 이미 iPhone 페이지가 열렸다.

  • BlogIcon 이로츠 2007.01.10 10:21

    워우~~ 아이폰이!! +_+ 좋은정보네요 저도 포스팅 해야겠어요!! ㅎㅎ

    • BlogIcon drzekil 2007.01.10 11:01 신고

      지금 iPhone에 대한 기사를 다 보고 키노트 프리젠테이션을 다시한번 잘 보고 있습니다..
      의외로 놓친것이 많네요..^^
      다시 봐도 와우 감탄사가 나오게 하는 장면들이 꽤 되네요..^^

  • BlogIcon 이로츠 2007.01.10 18:35

    키노트를 컴퓨터에 저장해서 보고싶지만~ 하지만! 저장하는 방법을 모른다는거...;;
    일일이 온라인에 가서 보고 그러기엔 귀차니즘이 압박을해요 히히;
    (mov가 실시간인가봐요 Orz...)

    • BlogIcon drzekil 2007.01.10 23:44 신고

      저도 저장하고 싶은데..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는 저장이 불가능한듯 싶습니다.. 다른 소스를 찾아봐야 할 듯 하네요..